사진, 여행 작가를 위한 일출, 일몰 시간을 알려주는 앱 Golden Hour by Exposure

반응형

일출, 일몰 시간을 알려주는 Golden Hour by Exposure

하루의 시작과 끝. 태양이 떠오르고 태양이 다시 내려갈 때의 짧은 시간. 사진 찍기 좋은 시간대를 골든 아워(Golden Hour)라고 부릅니다. 태양이 낮게 깔리고 빛이 부드러우며, 따뜻한 느낌을 주는 시간대죠. 전문가들은 이때를 야외 사진 촬영을 위한 거의 완벽한 시간대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Golden Hour를 이미지 검색해보았습니다.

Golden Hour by Exposure

▲ 대략 이런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시간대군요!

태양광으로 인해 오렌지 빛의 따뜻한 색조와 길어진 그림자, 그리고 밝고 어두운 곳이 명확하게 촬영되는 이 시간대를 알림받기 위한 아이폰 앱이 있습니다. 바로 Golden Hour by Exposure입니다.


Golden Hour by Exposure

Golden Hour by Exposure는 사실 아주 단순한 앱입니다. 현재 위치의 일출 시간과 일몰 시간을 체크해주고, 원한다면 평일, 주말, 일출, 일몰 4개의 알림을 전달해주는게 기능의 전부입니다. 황금시간대라고 부르는 골든아워를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하는 매우 간단한 앱이죠!

Golden Hour by Exposure
Golden Hour by Exposure


저는 앱을 다운로드 후 경북 안동으로 위치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일출 시간이 5:12분이며, 일몰 시간은 19:45분으로 표시되네요.



원하는 위치를 검색을 통해 직접 설정해 줄 수 있으며, 알림받고 싶은 설정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이 앱 기능의 전부죠.


왕좌의 게임이라는 드라마에는 "Winter is comming"이라는 명대사가 나오죠.
사진이나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Golden Hour is comming" 될 것 같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현재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Golden Hour by Exposure Download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