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맛집 - 옥동 고기로의 소 왕갈비찜

반응형

안동 맛집 - 옥동 고기로의 소 왕갈비찜

과거 옥동 홍초불닭 자리에 새로운 고기집이 생겼습니다. 이름은 고기로. 왕갈비찜과 모둠 직화구이가 맛있는 곳인데요.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곳이라 내부도 깔끔하더군요. 옥동 야구장 바로 뒤에 위치해있어서 찾기도 가까워 좋았습니다.

안동 옥동 쪽에 직화구이나 왕갈비찜 하는 곳이 잘 없어서 가끔 생각날 때마다 아쉬웠는데 이제 아쉬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고기 안주 특성상 가격대가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었네요. 그래도 맛있으니 인정.


왕갈비찜은 小짜 20,000원 부터 시작입니다. 왕갈비찜 같은 경우 아래에 나오겠지만 고기 먹은 후 볶음밥이 가능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대형 TV가 있었네요. 에어컨 빵빵.


고기로 메뉴입니다. 대표메뉴는 소 왕갈비찜인데요. 왕갈비찜과 모듬을 먹어보았는데, 제 입맛에는 모듬이 더 맛있었네요~ㅎㅎ 모듬은 한 근(600g) 기준에 25,000원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도 있어서 충전도 할 수 있고


데이터가 항상 부족한 제가 어딜가나 눈여겨 보는 식당 내부 와이파이도 잘 터지더군요.


일행들과 이런저런 담소를 나누다보니 어느덧 소 왕갈비찜이 차려졌습니다.


김치, 양파, 김치전 등의 간단한 밑반찬이 차려집니다. 이 김치랑 김치전은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김치전은 메뉴에서 팔아도 좋을만큼 입맛에 잘 맞았네요.


소 왕갈비찜은 버너와 함께 나옵니다. 버너에 불을 켜고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으면 되죠! 갈비찜에서 중요한건 뼈와 살을 분리 난이도인데요. 잘 익은 고기라서 뼈와 살이 잘 분리되었어요.


먹는법은 손으로 잡고 뜯는 전통적 방법도 있고, 준비된 집게와 가위로 미리 잘라놓고 먹어도 됩니다.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간편하게 먹길 좋아하는 저는 미리 뼈와 살을 분리하여 흡입했습니다.


이제 나온 모듬입니다. 돼지고기 위주로 오징어도 포함되어 있어 좋았고, 중간에 있는 파채가 상당히 아삭!


고추와 마늘, 된장, 그리고 모듬을 시키면 특제 양념장을 주거든요. 그거랑 같이 한꺼번에 먹으면 GOOD~!


모듬과 함께 왕갈비찜도 계속 먹습니다.


왕갈비찜을 어느정도 먹고나면 볶음밥을 주문하세요! 소갈비찜 특유의 맛을 내는 볶음밥은 안주로도, 식사용으로도 든든합니다.


슥삭슥삭 비벼주면 볶음밥 완성!

나름 푸드파이터인데 배 터지는 줄...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고기도 맛있고 밑반찬도 괜찮은 곳이었네요. 옥동 야구장 뒤라 찾기도 쉬워서 좋았습니다. 1차~2차 수준에서 소주 한잔 하기 딱! 인 곳~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