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정기검사 인터넷예약 방법과 할인받는 방법

반응형

자동차 종합정기검사 인터넷예약 방법과 할인받는 방법

처음 자동차를 사고는 그저 안전하게 타고 다니면 되지만 4년이 지난 이후부터는 정기검사를 받아야합니다. 검사 주기는 비사업용 승용차와 사업용 승용차, 경형, 소형 승합 및 화물 등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비사업용 승용차인 경우 신규일 때 4년째에 처음 받게되고 이후부터는 2년마다 한 번씩 받게됩니다.

자동차 검사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로 나뉘는데요. 정기검사는 일정한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이며, 종합검사는 수도권 및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에 등록한 차량 중 일정기간이 경과한 자동차에 대하여 실시하는 검사입니다. 저의 경우 정기검사 대상이라 이번에 우편물을 받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검사 기간은 만료일 전후 31일 이내입니다.

자동차 검사의 경우 우편물 수령여부에 관계없이 검사를 받아야하는 소유자 의무사항입니다. 따라서 검사기간내에 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며 실수로 검사기간이 지났더라도 검사부터 먼저 받아야만 추가 과태료 부과를 막을 수 있는데요. 검사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하지만 한계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검사기간내에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처음에는 우편으로만 자동차검사안내를 보내주기 때문에 주소지에 거주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놓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미리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검사만료일 문자-이메일 안내 서비스를 등록해야합니다.

자동차 검사 문자, 이메일 안내 서비스 등록

먼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바로가기 - 자동차 검사에 마우스를 올리고


자동차검사예약을 클릭합니다.


이제 좌측 메뉴에서 검사기간 SMS 서비스 신청을 누릅니다.


신청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자동차등록번호생년월일을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다음으로 휴대폰번호이메일등을 입력해주고 가입신청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나 이메일은 오지 않는데요. 신청이 완료되었으므로 다음부터 검사기간이 도래하면 문자와 이메일로 착실히 알려줄 것입니다. 그러면 우편물을 수령하지 못하거나 깜빡해서 놓치는 바람에 과태료를 물어야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겠지요.


자동차 검사 사전예약으로 할인받기

이래나저래나 안전이 최우선은 자동차이므로 검사를 받긴 받아야합니다. 안받을 수는 없고 과태료 걱정 때문에라도 꼭 받아야하죠. 검사는 무료가 아니라 유료입니다. 검사수수료는 검사에 따라, 그리고 차종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승용차 정기검사의 경우 15,000원 ~ 20,000원 입니다. 세단의 경우 20,000원 되겠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한 뒤 결제를 완료하면 1,200원을 할인해줍니다. 추가로 캠페인에 잠깐만 참여하면 2,000원을 추가 할인해주어 총 3,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할인을 받고 검사예약을 하러 가봅니다.

좌측 메뉴에서 검사예약을 누르고 검사예약 하러가기를 클릭합니다.


검사예약을 하기전에 아래쪽 버튼을 자세히보면 감면이벤트 참여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직접 해보니 아주 간단하고 클릭 한 두번으로 끝나는 좋은 감면이벤트입니다. 꼭 하세요!


단순히 퀴즈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정답을 맞추면 2,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통해 1,200원을 할인받고 캠페인 참여로 2,000원을 할인받아 총 3,200원이 감면되었습니다. 최종 결제금액은 16,800원이네요. 어디를 보나 미리 사전예약하고 캠페인에 참여하는게 이득입니다. 그런 다음 자동차 등록번호주민번호 앞자리, 그리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다음 아래에 있는 SMS 동의를 누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제 예약일자와 검사소, 예약방문시간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결제를 해야합니다. 결제를 완료해야만 사전예약을 통해 할인내용이 적용되니까요.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가상계좌(무통장)의 결제 방법이 제공됩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완료창이 나오면서 예약증이 발급됩니다. 예약증은 출력이 가능한데요. 가급적이면 출력해서 가져오라하는데 출력이 불가할 경우 그냥가도 된다고 합니다.

이제 현장에서는 접수실을 경유하지않고 바로 검사실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예약증에보면 사진과 설명이 잘 나와있어 이해하기가 쉽네요. 이제 예약한 시간에 맞춰(오전 아니면 오후) 검사소에 방문하여 검사를 마치면 됩니다.

어차피 받아야하는 자동차 검사. 미리 사전예약하고 캠페인 참여해서 할인도 받고 예약을 통해 빠른 검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