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남시언닷컴(namsieon.com) 블로그 인기 포스트 TOP 10

반응형

2015년 남시언닷컴(namsieon.com) 블로그 인기 포스트 TOP 10

올 한 해동안 발행한 블로그 글 중에서 가장 사랑받은 글 10개를 선정해보았습니다. 2015년이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 큰 변동은 없을 것 같은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페이지별 조회수 카운트가 없지요. 구글애드센스 보고서와 과거 인기를 끌었던 티스토리 결산용 tistat에서도 조회수는 볼 수 없어서 구글 애널리틱스 자료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여러 글들 중 2014년 글은 제외하고 2015년에 발행한 글들만 모았습니다.

TOP 1. 반드시 먹어봐야할 안동 맛집 지도

제 예상 그대로 안동 맛집 지도 블로그 포스트가 1년동안 가장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포털 다음 메인에도 걸렸었고 수 많은 링크와 SNS 공유의 힘을 입었습니다. 제가 지금껏 썼던 2700개 가량의 블로그 글 중 가장 성공한 포스트가 되었는데요. 요즘에도 인근 사람들이 회자할만큼 임팩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안동 맛집 지도


TOP 2. 심플하고 예쁜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Plain 2

대망의 2위는 제 예상을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아이폰용 카카오톡 테마인 Plain 2 소개글이 은상을 탔네요. 해당 테마는 탈옥없이 쉬운 적용방법과 예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같은 보편적인 키워드 검색 유입이 많아서 조회수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용 카카오톡 테마


TOP 3. 에세이 - 차를 두고 걸으면서 얻게된 것들

3위는 다행스럽게도 칼럼입니다. 칼럼보다는 에세이에 가까운 글인데요. 직접 작성한 글이 3위를 차지해서 무척이나 기쁩니다. 이 글 역시 다음 메인과 티스토리 추천 글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글은 얼마간 승용차를 운전하지 않고 도보로 걸어다니면서 얻었던 몇 가지를 정리한 글입니다.

에세이


TOP 4. 놓쳐서는 안 될 안동 술집 지도

안동 맛집 지도와 함께 가장 인기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포스트인데 아쉽게도 4위를 차지했습니다. 맛집 지도와 별개의 글로 술집들만 따로 모아놓은 포스트입니다. 버전이 여전히 1.0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입장인데요. 2016년에 업데이트 한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안동 술집 지도


TOP 5. 몇 년만에 다시 찾은 안동맛집 신시장 신선식당

안동맛집 중 신선식당 글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별도로 메인 등에 선정된 적이 없는데 기억상으로는 꽤 오래동안 네이버 최상위 노출 글로 키워드는 안동 맛집이었습니다. 오래도록 걸려있다보니 유입이 많아서 11월에 올린 글임에도 다른 글들을 제치고 5위를 차지했네요.

안동 신선식당


TOP 6. 임하호 아쿠아수상레저에서 블롭점프와 땅콩보트타고 물놀이~

올 여름 핫한 사랑을 받았던 안동 아쿠아수상레저 블롭점프 글이 6위를 차지했네요. 글에 포함된 유투브 동영상 조회수가 5,000이 넘을만큼 여름 시즌에 많은 검색유입이 들어왔었습니다. 저도 내년 여름에 또 가고싶네요 ㅎㅎ

아쿠아수상레저


TOP 7. 부산 도보여행 - 오륙도 스카이워크 방문과 가는법

또 다시 여행 글입니다. 올해 1월에 부산으로 도보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거기에서 오륙도 스카이워크에 버스편으로 이동하는게 다소 어렵고 불편해서 정리하여 블로그에 올려두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많은 분들이 같은 경험을 하셨는지 검색 유입으로 찾아주셨습니다. 해당 글 댓글 중에 "덕분에 길 안 헤매고 잘 다녀왔어요"라는 부분에서 참 보람을 느꼈네요.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TOP 8. 부산 도보여행 - 광안리 Q모텔에서의 숙박

확실히 부산이 여행지로 인기라서 그런지 또 다시 부산 여행글 중 숙박 소개 글이 8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저도 이 모텔을 안게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여서 신기하네요 ㅎㅎ

광안리 Q모텔


TOP 9. 안동 맛집 옥동 라라코스트

안동에서 가장 핫한 패밀리 레스토랑인 라라코스트 방문기가 9위입니다. DSLR도 아니고 아이폰5 카메라로 대충 찍어 올린 글임에도 9위를 차지했네요. 아무래도 라라코스트라는 네임벨류가 검색이 잘되어 그런 듯 합니다. 저도 이 글을 쓴 이후에 한 번 더 갔었는데 아직 블로그에 업로드하지 못했네요. 곧 해야겠습니다.

안동 옥동 라라코스트


TOP 10. 부산 도보여행 - 부산 국제시장 꽃분이네/자갈치시장 가는법

대망의 10위는 부산 도보여행 글 중 꽃분이네 소개 글입니다. 꽃분이네는 올해 초 인기를 끌었던 영화 <국제시장>의 배경이 된 곳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국제시장을 본 뒤 얼마 후 바로 꽃분이네를 다녀와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검색해주셨습니다. 도보로 찾아가야하는만큼 자칫하면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 정성들여 썼는데 좋네요.

부산 꽃분이네


10위를 선정해놓고 보니 대부분이 여행이나 먹는 것 위주네요. 하하하. 아쉽게도 TOP 10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제 개인적으로 소개하고 싶은 글들도 있습니다.


내년에도 어떤 글들이 TOP 10을 차지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그 전에 2016년 병신년에도 열심히 글을 쓰고 여기저기 여행을 다니고 맛있는걸 먹는 등 콘텐츠 생산을 잘 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앞으로도 남시언닷컴(namsieon.com) 블로그의 글들을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 피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