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맛집 예천상설시장 베트남 쌀국수집 다양한 세상

반응형

예천맛집 예천상설시장 베트남 쌀국수집 다양한 세상

예천에는 예천읍 상설시장이 있다. 오일장이 열리는 조용하고 한적한 전통시장이다. 장날은 2일과 7일로 안동 장날과 같다. 경북 예천의 시장은 중앙시장과 상설시장으로 구분돼 있는데, 두 시장 모두 규모가 있고 번화가와 인접해있어서 접근성도 괜찮으며 카페, 패스트푸드, 편의점 등 편의시설도 두루 갖추었다. 별도의 공영주차장이 있고 한천 체육공원과도 붙어있어서 예천을 여행할 때 방문하면 좋은 곳이다.

시장 근처는 벽화와 일본식 옛 가옥 등 볼거리도 많은 편이라서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좋다.


곳곳의 벽화는 예천이라는 이미지를 잘 살려두었고 전봇대나 가게의 디자인을 잘 살린 곳이 많아 빈티지한 분위기가 있다.


예천의 시장은 가운데 도로를 기준으로 중앙시장과 상설시장으로 나뉜다. 예천맛집인 베트남쌀국집 다양한 세상에 가려면 상설시장으로 들어가면된다.


상설시장 내부는 전형적인 전통시장의 모습에서 조금 발전한, 그러니까 최근 유행하는 좀 더 현대화된 시장의 모습을 하고있다.


별도의 이정표가 없으므로 다양한 세상을 찾으려면 조금 돌아다녀야하는데, 상설시장의 끝 쪽을 잘 찾아보면 나온다.


다양한 세상의 입구. 옆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근처에만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내부는 테이블과 홀이 있다.


베트남 부인과 한국인 주인 둘 내외가 운영하는 이 식당은 다양한 세상을 꿈꿨기에 상호도 다양한 세상이라고 한다.


여긴 베트남 사람이 직접 만들어주는 쌀국수로 미식가들에겐 이미 유명한 곳이다. 베트남에서 가져온 요리법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탈바꿈하여 제공하기에, 실제로 먹어보면 큰 이질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양도 많은 편인데다 현지에서 먹던 외국 음식의 느낌을 잘 살렸다.


사장님 둘 내외 모두 친절하고 인상도 좋다. 착한 가격과 착한 마음으로 운영하는 가게란 느낌.


음식과는 별도로 베트남 맥주, 음료, 과자, 필리핀 망고 칩 등 동남아류 간식들도 판매 중이므로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구매해서 먹어볼 수 있다. 실제 베트남이나 필리핀을 여행한 뒤 사 오는 기념품과 선물에는 이런 것들이 꼭 들어가는 편이고 보통 현지에 있는 기프트숍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예천 다양한 세상에서 만나니 가볍게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하고싶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닭고기 쌀국수(소고기쌀국수도 맛있다는 소문이 있다). 사람들로부터 반응도 좋은 편이고 인기 있는 메뉴.


푸짐한 닭고기와 잘 익은 면, 그리고 진한 국물이 인상적인 음식이다.


매콤 해물 볶음 쌀국수는 국물 대신 매콤함을 살린 메뉴다. 쌀국수가 라면이라면 볶음 쌀국수는 비빔면 정도? 각종 채소와 숙주, 오징어 등의 해물이 적당히 들어간 맛있는 녀석.


기본 제공 음식에서 추가 양념을 넣지 않고 먹으면 베트남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반면에 베트남 음식 특유의 자극적인 맛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해선장이나 사데, 칠리소스, 매운 고추 양념 등을 적절히 넣어 먹어도 좋다. 특히 사데는 베트남 음식을 잘 살려주는 주인공으로놓쳐서는 안된다.


쌀국수 맛있게 먹는 법. 모든 걸 1:1비율로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하지만 양념은 조금씩 넣어가며 맛을 보면서 추가하는 걸 권한다. 한꺼번에 욕심을 부리다간 음식이 고유의 맛을 잃고 전혀 다른 맛이 날 수 있기에 돈이 많은 사람만 해볼 수 있는 행위다.


볶음 쌀국수에도 양념을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


양념도 그냥 넣는 게 아니라 5가지를 적절히 섞어 예쁘게 넣어보자. 가급적이면 여성분이 넣으면 사진도 잘 나오고 보기에도 좋을 것이다.


예천 다양한 세상에서 두 번째로 유명한 짜조와 월남쌈 세트메뉴.


보통 한국에서 먹는 월남쌈은 재료와 라이스페이퍼가 따로 나와서 직접 싸먹는 형태가 많은데 여기는 완제품으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기만 하면 되서 편리하다.


고기, 채소, 국수 등이 들어있는 짜조는 고기만두와 흡사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꽉 찬 느낌의 음식으로 튀기지 않고 구워내어 맛 자체는 살짝 심심할 수 있지만, 쌀국수와는 매우 잘 어울려 사이드로 인기다.


월남쌈과 짜조 모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나오기에 먹기만 하면 끝! 양도 많은 편으로 다양한 세상에서 정말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쌀국수와 함께 주문하는 대표 메뉴.

나는 종종 해외에 나가는 편인데, 해외에서 먹은 그 음식들과 아주 흡사한 맛이었다. 어차피 동남아 쪽 여행을 가면 이런 음식들을 먹게 될테니 예천에서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입구에 걸린 베트남 국기도 디자인 측면에서 참 예쁜 아담한 식당이다. 예천에서 베트남 음식을 저렴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예천 상설시장에 있는 다양한 세상을 추천한다.

식사 후에 사장님께 직접 들었는데, 예천 다양한 세상은 몇 년간 경영난에 시달려서 없어질 뻔한 맛집이다. 프랜차이즈 식당들의 물량과 대규모 마케팅에 밀려 폐점하는 지역 맛 집들이 많아 안타까운데, 이렇게 경쟁력 있는 식당은 오래가면 좋겠다.

  •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상설시장 2길 8
  • 전화번호 : 054-653-3448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주차 : 예천읍 상설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또는 한천체육공원 주차 후 도보 이동(약 2~3분 거리)


    식사 후에 예천상설시장을 둘러보면 식후 운동도 되고 재밌는 구경도 된다.


    싱싱한 과일도 있고


    전통시장답게 세상의 거의 모든 물품을 다 만날 수 있다.


    조금 돌아서 맛고을 문화의 거리에 들어가면


    재미있는 디자인의 의자들과


    더 재미있는 벽화들을 볼 수 있다.


    옛날 모습 그대로의 이용원과


    시원한 물이 나오는 현대식 공원이 공존하는 곳.


    주차는 한천체육공원에하면 무료고 또 편리하다. 장날에는 공영주차장이 빡빡해서 주차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렇다고 한천체육공원 주차장도 사정이 다르진 않다. 상대적으로 쉽다는 것 정도.


    주차하는김에 한천체육공원도 구경해보자.


    예천의 명물인 다리는 야간에 보면 조명과 함께 더욱 예쁜 모습을 보인다.


    이 정면에 보이는 나무들은 모두 벚꽃나무다. 벚꽃 철에오면 정말 예쁜 공원.


    한적한 공원의 모습도 즐겨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