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온라인 실시간판매 9월 5일부터 드디어 시작!

반응형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온라인 실시간판매 9월 5일부터 드디어 시작!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종목별 입장권을 미리 살 수 있는 온라인 실시간 판매가 본격 시작됐습니다. 입장권 온라인 실시간 판매는 내년 2월 9일부터 펼쳐지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과 7경기․15종목․102세부종목(208개경기)에 대한 ‘입장권 온라인 실시간 판매’인데요. 9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www.pyeongchang2018.com)에서 시작됐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은 총 118만 매가 발행되고, 이 가운데 70%는 국내에서, 30%가량은 해외에서 판매되는데요. VISA카드와 계좌이체(무통장 입금) 구매결제를 함과 동시에 좌석배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시스템입니다.


국내 최초의 동계올림픽이자 언제 다시 개최될지 모르는 희소성이 높은 대회인 반면 전반적으로 이전 대회 보다 가격이 높지 않은 수준이에요. 희소성을 생각하면 굉장히 경쟁력있는 금액이라 하겠습니다. 국민들의 올림픽 참여 확대를 위해 입장권의 50% 정도를 8만 원 이하 가격으로 책정했는데요. 각 종목별로는 최저 2만 원에서 최대 90만 원이며, 평균 가격은 14만원 정도입니다.


인기 종목인 쇼트트랙,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은 15만원, 슬라이딩 종목과 일부 설상 경기는 2만 원부터 구입이 가능해요.


할인 정책도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장애인(1~3급), 65세 이상 경로자, 청소년은 기본등급 좌석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 관련 문의는 콜센터(1544-4226)로 문의하세요!


특히 입장권을 구입한 관람객은 경기장 간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올림픽 관련 전시관과 각종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평창 올림픽 플라자와 강릉 올림픽파크를 무료로 입장,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것도 매력입니다.


두번째 이득으로는 자가용을 이용한 입장권 소지자에게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혜택을 제공키로 한국도로공사와 협의를 마쳤기 때문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굉장한 혜택인 것 같아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판매는 11월부터 시작되는데요. 11월 6일부터 서울시청, 강원도청, 강릉시청, 인천·김포공항(입국장)과 전국 주요도시 19개 KTX역에서 현장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라고하니 가까운 곳에서 오프라인 구매도 고려해보세요!

사진출처 :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