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맛집 단양 장다리식당 푸짐한 한상차림

반응형

단양맛집 단양 장다리식당 푸짐한 한상차림

단양에서 찾은 단양맛집 장다리식당. 단양 수양개빛터널에 갈 때 찾은 곳이다. 여름쯤에 갔었는데 사람도 엄청 많고 음식도 많고… 모든게 다 많은 곳.

온달마늘 정식을 시켰더니 엄청 푸짐한 한 상이 나왔다. 마늘 정식이라 그런지 반찬에서부터 밥까지 온통 마늘 투성이다. 진짜 살다살다 마늘을 이렇게 한꺼번에 많이 먹은건 이때가 처음일 듯.


장다리식당 입구. 넓은 주차장이 있고 바로 옆이 단양농협주유소라서 좋다. 접근성도 좋은 편.


입구에도 마늘이 주렁주렁… 달려있다.


2014년에 충청북도가 선정한 밥맛좋은집이라고 한다.


게다가 충북 제6호 향토음식기능보유자의 집이기도 하다. 사실 엄청 유명한 곳.


단양 장다리식당 메뉴판. 큰 메뉴도 있고 다소 작은 메뉴도 있어서 선택지가 넓다.


온달마늘 정식을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푸짐한 반찬이 쏟아져 들어왔다. 도대체 몇개지 이게…?


작은 반찬에서부터 큰 반찬에 이르기까지 거의 대부분이 마늘이라고 보면된다. 그런데 맛있는 마늘들이라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마늘을 다양하게 요리해낸 반찬들.


심지어 밥에도 통마늘이 들어있다. 건강에는 진짜 엄청 좋을 듯.


고기도 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찌개도 함께 나오는데 반찬 가짓수가 엄청나게 많은 까닭에 반찬을 하나하나 다 맛보아도 뭐가뭔지 판단하기가 어렵다. 어쨌든 전체적으로 아주 맛있었고 마늘 요리 특유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다른 정식 메뉴는 안먹어봐서 모르겠는데 그나마 무난한 온달마늘정식으로 미루어보건대 모든 메뉴가 다 맛있을 듯. 깔끔하고 식당도 큼직하다. 단양 여행할 때 한 번쯤 가보면 좋을 단양 마늘정식 맛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