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새로운 기능 뉴스피드 리스트

반응형

페이스북 새로운 기능 뉴스피드 리스트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에는 리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스트라고 불리웠던 기능은 정확하게는 친구목록 리스트입니다. 친구를 리스트별로 정리해서 모아두고 친구들의 피드를 확인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죠. 친구목록 리스트는 국내에서는 고급 사용자들만 사용하는것이 보통인 것 같아요. 일반 사용자들은 친구를 리스트화하진 않는 편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리스트 기능은 기존 리스트와 다르게 뉴스피드 리스트 기능입니다. 뉴스피드에 리스트 형식의 게시물을 올릴 수 있고 색상을 넣어서 다른 게시물과 차별화를 둘 수 있어 유용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리스트를 만들때에는 적당한 기능이 없어서 그냥 텍스트로 “1.블로그 2.페이스북 3.인스타그램…” 대충 이런식으로밖에는 할 수 없었는데 뉴스피드 리스트 기능이 도입되면서 좀 더 디자인이 들어간 게시물을 만들고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리스트 기능으로 todolist나 음식점 목록, 여행 장소 리스트, 메모 등 다채로운 게시물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스트 작성 후에는 색상을 바꾸거나 이모티콘을 넣을수도 있어서 유용합니다.

리스트는 번호 형식의 넘버링 리스트가 있고 점 형식으로 된 리스트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