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새로운 블로그마케팅 전문가 (주)소셜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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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에 새로운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


2011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출발한 블로그마케팅 사이트가 있네요~
바로 아이블로거 (http://www.iblogger.co.kr) 라는 곳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을 주로 하는 아이블로거는 (주)소셜커뮤니케이션 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입니다.
상호명을 저는 자세히 보았는데, 현재 전해지는 '소셜' 자체의 의미에는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이 내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관계. 그러니까 relationship 만 있는건 소셜이 아니겠지요.
이렇게 되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조합이 어색하게 느껴져서 한동안을 고민해 보았는데, 결국에는 제 나름대로 " 커뮤니케이션을 커뮤니케이션하다 " 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
이게 뭐냐구요?
흠... 예를들면, " 야! 내가 재미있는 이야기를 이야기 해줄께 " 뭐 이런 의미라고나 할까요?ㅎㅎㅎ


요즘에는 특히나 1인 1PC 시대에 더불어, 스마트폰, 테블릿 등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환경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어떤 물건을 구매하려고 할 때에도 무작정 직감에 따라 사는 경우도 물론 있겠지만, 주로 인터넷에서 리뷰를 읽어보거나 상품평 - 댓글 - 등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잖아요~

그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 일텐데요. 또는 블로그마케팅 이구요.
그러한 점에서 블로그 마케팅은 이미 그 효력이 입증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구매의욕이 있는 사람의 99% 가량이 구매후기에 의해 선택결정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 되는 입장에서 바라보게되면, 마케팅을 하거나, 캠페인 성 이벤트를 할 때, 이러한 블로그 파워를 이용한다면 시간/비용 대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제품 구매를 할 때 다른사람의 이용후기를 보는 걸까요?


흔히,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입소문 마케팅 효과 때문입니다.
특히나 블로그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이럴은 Virus + Oral 의 약자로써, 입소문이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카테고리 '블로그 장사의 기술' 에서도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 내용인데, 간추려 말하면 제품 판매자가 " 이 제품이 좋으니 사용하세요! " 라고 말하는것 보다, 주위 친구가 " 그 제품 써보니 좋던데? 너도 써봐 " 라고 말하는 것이 더 구매욕구를 자극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은 포괄적인 개념이라서,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이 속하는 부분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카페활동이나 키워드, 뉴스신문, 이메일, 문자메세지, 지식인, SNS 등등..



그럼 이제 그 중심에 있는 저 같은 블로거들에게도 , 홍보해주는 만큼의 어떠한 수익이 있어야 합니다. 즉 블로그 수익모델로써의 기능이 있어야 하겠지요. 자신이 정말로 좋아하고 미쳐있는 제품이 아닌 이상에야 , 블로그의 짧은 리뷰라도 올릴손 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니까요.


아이블로거 에서는 블로거 에게는 어떤 수익모델을 제공해 줄까요?


가장 첫번째로는, 블로깅을 할 수 있는 어떤 컨텐츠를 제공해 준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리뷰어 신청을 해서 선정이 되기까지 기다렸다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겨우 당첨되어야만 이제서야 리뷰를 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다분히 리뷰 해주기는 바라지만, 블로거들을 잘~ 우대해주지 않는.... 기업과 블로거 관계에 왠지 갑/을 관계가 느껴지는 곳들도 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인기있고 트래픽이 높은- 즉 파워블로거 중심의 운영이 될텐데, 그러한 점에서 아이블로거는 효율적인 등급 운영을 하고있다고 하네요~


근데, 몇번을 꼼꼼히 읽어보고 살펴봐도 이해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조금 쉽게 적어주엇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이 부분을 보니, 리뷰에 참가를 한다고 했을 때 , 가장 낮은 등급일지라도 최소 4,000원의 포인트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저처럼 초보블로거 분들에게는 귀가 쫑긋^^ 해지는 것이 사실이지요. 구글애드센스를 비롯한 다른 광고를 달아보아도 크게~ 수익성이 좋지 못하니까요 ㅠ
또한, 마지막에 있는 " 정산 후 익월 10일 자동이체 " 라는 부분도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현재 대부분은 , 얼마이상. 예를들면 50,000 원 이상. 이 되어야만 출금 신청을 할 수 있고 또 신청을 한 뒤에도 한참을 기다려야만 수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또 초보블로그 분들에게 귀가 솔깃해 질만한 블로그지식마켓 이라는 것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요지는, 기존 파워블로그 분들은 자신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파워블로그를 꿈꾸는 초보블로거 분들은 그들의 경험을 읽는 조건으로 소정의 포인트를 소비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파워블로그 분들은 조금의 수익을 더 낼 수 있어서 좋고 , 초보 블로거 분들은 쉽게 좋은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을것 처럼 보이지만, 왠지 공유와 소통의 웹2.0 시대에서 소정의 포인트를 소비해야 된다는게 아쉽네요..
어쨋든, 새로운 시도인건 좋습니다!

아직 사이트 오픈 초기라서 활성화가 안되어 있긴한데 - 새로운 게시판을 만들어서 활용하기 보다는 기존의 파워블로거 분들이 올려놓은 포스트 (블로그 글) 을 RSS 형식으로 등록하는 방안이 좋아 보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것처럼 생각보다 초보 블로거 분들에게 조금~ 좋은점이 보여집니다.
사이트 초창기라서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이 될텐데, 미리 선점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겟죠?ㅎㅎ

지금! 기준으로 아직까지는 포인트가 넉넉하게 남아있으니, 얼른 참여해 보세요^^

회원가입은 http://www.iblogger.co.kr/board/bbs/register_ibloger.php 에서 할 수 있네요~

추천인 ID 에 저를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ID 는  skatldjs  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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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0)

  • 2011.01.06 14:53 신고

    리뷰를 쓰기만 해도 수익을 얻을 수가 있네요?
    그런데 저 회사는 어떻게 회사를 성장시키는 걸까요???

    • 2011.01.06 14:58 신고

      흠~ 저도 기업내부 상황까지는 확실히 알지못해 자신있게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 ^^;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제품을 제공해주는 기업에게 일정 금액을 받아, 그것으로 블로거분들에게 나누어 제공하고 나머지 수수료를 얻고있겠지요~
      기업들은 제품을 활동성있고 영향력있는 블로거들에게 주고싶어할텐데, 그렇게된다면 많은 블로거들을 보유하고있는편이 상품을 구하기도 쉬워지겟지요 ^^
      이러한 이벤트도 블로거들을 모으기위한 일환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

  • 2011.01.06 14:59 신고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 2011.01.06 15:04 신고

    아.. 리뷰를 하는 상품의 회사로부터 이익을 취하는 것이군요.
    짧고 무성의한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11.01.06 15:15 신고

      네~맞습니다. 예를들어 어디에서 휴대폰을 만들었는데, 이제 팔아야 할텐데... TV 광고나 네이버같은 대형포털 광고에는 수백~수천만원 이상까지의 돈이 들어가기도 하니 부담스럽고... 홍보효과도 뒤떨어지는 느낌도있고.... 그래서 이런업체들을 찾게되는것이겟지요 ^^;;
      현재 뜨고있는 소셜커머스도 같은 맥락입니다~

      100% 정확하진 않기에.. 그냥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 2011.01.06 16:19 신고

    으.. 저도 이런거 잘 해보고 싶지만... T_T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티몰스님, 요거 저도 한번 도전해볼까봐요..;;;

    • 2011.01.06 16:22 신고

      저도 어려워서 허덕허덕;;; 거리면서 겨우 하고있답니다 ^^ 한번 도전해보세요! 도전은 언제나 의미가 있지요 흣.
      추천인에 제 ID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지만, 강요는 아닙니다 ^^

  • 2011.01.06 19:25 신고

    또 새로운정보를 얻었네요 내일한번들어가봐야겠어요~추천인아이디도잊지않을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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