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DXC TOUGH G UHS-II U3 V90 메모리카드 구매

반응형

소니 SDXC TOUGH G UHS-II U3 V90 메모리카드 구매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을 사용하면서 사진 촬영을 할 때 크게 불편한점은 못느꼈는데 바디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가끔 셔터가 안닫히면서 멈추는 문제가 발생해서 캐논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여러개의 메모리카드로 테스트를 해봐야한다길래 가지고 있는 메모리카드로 모두 테스트해봤는데 같은 증상 발생했다.

캐논 EOS R은 UHS -2를 지원하므로 UHS-2를 구매해서 다시 테스트해봤는데 결과는 동일. 다음주에 택배 수리를 보낼 예정이다. 어휴…


아무튼 UHS-2를 이번에 큰 마음먹고 구매했는데 이놈의 메모리카드는 가격이 장난이 아니다. 10만원이 넘는 메모리카드라니… 그래도 속도가 굉장히 빠른편이고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잘 어울리는 메모리카드이긴하다. 64GB로 구매했는데 한 단계 더 높은 용량은 가격도 또 너무 비싸서 부담되서 절충안으로 64GB로 결정.

사실 사진에는 UHS-2가 그렇게까지 많이 필요치는 않을것 같은데 연사찍을 때 좀 도움이 될 수 있고 나중에 4K 촬영을 하거나 카메라 바디가 업그레이드되어도 계속 메모리카드를 가져갈 수 있어서 겸사겸사 구매한 것이다.


원래 샌디스크 128GB 170ms 를 쓰고 있었는데 연사 테스트를 해보니 조금 차이는 있으나 뭔가 유의미하게 차이가 나는것 같지는 않은 느낌이라 그런가보다 하고 있다. 그냥 저냥 써볼려고 한다. 어차피 오래도록 쓰는거니깐 ㅎㅎ

UHS-2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뒷면에 핀이 많아서 다룰 때 좀 조심스러워지는건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