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순정 내비게이션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기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반응형

이번 차에서는 현대 순정 내비를 쓰고 있었는데, 내비게이션이 제 멋대로 소리가 꺼지거나 막 그래서 이상해서 혹시 몰라서 업데이트를 받았다. 처음 차를 받았을 땐 무선으로 진행되는 자동 업데이트로 업데이트 했었는데 이번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안떠서 수동으로 업데이트했다.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파일을 USB에 내려받은 다음 그걸 들고가서 꽂아주고 업데이트를 시작해주면 된다.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느긋하게 기다려주면 된다. 지도 업데이트 후 또 설치 중인가 뭔가가 뜨는데 시동을 꺼도 업데이트는 계속 된다고 하길래 시동 끄고 몇 시간 정도 일보고 왔는데 업데이트 안되어 있음...ㅋㅋㅋ 처음부터 다시 업데이트해야했다.

 

하도 오래걸리고 열받아서 운행 중에 업데이트를 했다. 운행 중에도 업데이트가 가능하긴 하다. 대신, 재부팅 과정이 있기 때문에 재부팅 되는 와중에는 내비게이션을 쓸 수 없다. 노래도 못듣고...ㅠㅠ 아무튼 어찌저찌해서 수동으로 업데이트 완료. 수동 업데이트는 좀 귀찮긴 하네... 아이나비의 경우에는 컴퓨터 앞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내려받고 설치한 다음 차에 꽂으면 생각보다 빨리 업데이트 되었던것 같은 기억이 있는데 말이야. 근데 업데이트 했는데도 지방 도시라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이동식 카메라 위치 안잡히는 것도 있고... 막 그렇더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