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다 시원한 멀티탭 케이블 정리, 실리콘 겔 테이프로 해결!

반응형

이랬던 책상 아래쪽이...

 

이렇게 바뀌었다. 진짜 속이 다 시원하다. 책상 아래쪽에 멀티탭이랑 전선들을 정리하고 나니까 청소도 쉬워지고 보기에도 좋다. 원래 책상 아래에 전선들이 막 흘러내려 있어서 발에 툭툭 차이기도 하고 청소할 때 마다 움직여야해서 불편하고 보기에도 안좋았고 여러가지 불편했는데 이번에 실리콘 겔 테이프라는걸 사서 해결하였다. (내돈내산)

 

컴퓨터, 모니터, 시놀로지 NAS, 이케아 조명, 유튜브 촬영용 조명, 아이폰 충전 케이블 등 여러가지 전선들이 얽히고 섥히어 있는 환경이다. 전선마다 길이가 또 다 다르고 복잡하게 얽혀 있어서... 바닥에 둔 상태에서는 이건 도저히 정리가 안된다. 원래 오래도록 그냥 바닥 한 켠에 멀티탭을 두고 거기에다가 콘센트 꽂아서 사용해왔었다. 아주 오래도록 말이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멀티탭 콘텐츠 공간에 먼지도 많이 쌓이고 청소하기도 힘들고해서 불 날 위험도 있고 보기에도 안좋고 미관상 나쁘기도 하지만, 책상 아래에서 발도 불편하다. 무엇보다 멀티탭에 먼지나 이물질 혹은 물, 혹은 머리카락 같은게 들어가면 위험할 수 있어서 이런 부분이 많이 신경쓰였긴 했지만, 지금까지는 큰 문제없이 살았다. 

그러다가 작년에 이사오고 나서는 멀티탭에 먼지가 들어가는걸 막아주는 용도로 멀티탭 상자를 파는게 있길래 이걸 사서 정리해두었다. 오래도록 썼는데도 원하는만큼 먼지가 쌓이는걸 막아주고 깨끗하게 멀티탭을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상자가 항상 발 아래쪽에 자리잡고 있다 보니까 여전히 걸핏하면 발에 차이는것도 있고 청소할 때 마다 상자를 이리저리 옮겨줘야해서 불편하기 그지 없었다. 

이번 홈 오피스를 대대적으로 교체하면서 이런 선 정리를 어떻게하면 좋을까 찾아보다가 실리콘 겔 테이프라는게 있다는걸 알게 되어 한 번 구매해보았다. 

 

실리콘 겔 테이프는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제일 강력해보이는 녀석으로 구매했다. 내가 산 제품명은 몬스터 클리어 겔이다.

 

상품은 두툼한 양면 테이프처럼 되어 있다. 실리콘이라서 원한다면 뗐다 붙였다 할 수 있고, 부착면이 종이나 벽지가 아니라 책상이나 아트월처럼 테이프를 붙였다가 떼도 문제없는 공간이라면, 실리콘 겔 테이프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을거라 생각했다. 처음 사보는거라 길이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처음부터 그냥 넉넉한 사이즈로 주문하고 어제 선 정리 작업을 진행했다.

 

멀티탭은 책상 아래쪽에 붙여서 작업하고 전선들은 멀티탭에 연결 후 좀 길이가 길거나 애매한 부분은 실리콘 겔을 짧게 잘아서 선을 붙여주는 용도로 사용했다. 몬스터 겔의 경우 접착력이 굉장히 우수해서 멀티탭 정도는 충분히 잘 버텨준다. 

 

바닥이나 벽면에 선이 최대한 안 흘러내리게끔 하는게 나의 목표였기 때문에 길이가 긴 전선들은 중간을 살짝 테이프로 묶은 다음 실리콘 겔 테이프로 벽 또는 책상 다리에 붙여서 정리하였다. 이렇게하면 책상 아래쪽에는 전선이 단 하나도 보이지 않게 되고 다리가 무척이나 편하며 청소하기에도 너무 편리하다. 

 

붙일 공간이 마땅치 않은 전선이나 멀티탭 선의 경우 아트월에 붙여야해서 선 자체를 아트월에 붙여버렸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또 정리를 해야할 것 같긴 하다. 당분간은 이렇게 쓸 듯.

유튜브 촬영용 룩스패드 조명과 공유기, NAS 등이 얽힌 이 복잡한 케이블들은 옆에 있는 책상 아래쪽에 모두 붙여주었다. 멀티탭도 붙이고 파워를 제공하는 파워 기계(?)도 실리콘 겔 테이프로 붙이니 매우 잘 붙는다. 신세계 ㅎㅎㅎ 아 진작 쓸껄 ㅋㅋ 

 

바닥에 쪼그려 앉아서 책상 아래쪽을 보면 조금은 복잡한 이런 모양새가 나온다. 전선이 흘러내려서 덜렁덜렁 거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적절하게 묶어준 다음 책상 아래쪽에 붙여서 작업했다. 만약 마음에 안들면 겔을 떼어내고 다시 작업하면 되니까 부담없다. 몬스터 실리콘 겔 테이프의 접착력이 얼마나 오래갈지는 좀 지켜봐야할 것 같은데 지금 당장은 손으로 억지로 떼어내지 않는 이상 떨어지진 않고 있다. 

 

실제로 눈에 보이는 장면은 대충 이렇다. 선이 거의 안보일 뿐만 아니라 청소하기도 편리해져서 너무 행복하다. 속이 다 시원하네 아 ㅎㅎㅎ 멀티탭 정리하고 싶은분들은 실리콘 겔 테이프로 정리 하는걸 도전해보면 좋을듯. 생각 이상으로 잘 붙고 유용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