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블로그용 움짤 gif 촬영하는 방법

반응형

블로그 하시는분들은 위 그림처럼 gif 이미지를 많이 활용하실겁니다. 동영상이 아니라서 재생 버튼도 필요없고 자동으로 재생되는데다가 움직이는 화면이 있어서 특정 장면을 현실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죠! gif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 쇼핑몰 상세페이지 등입니다. 

과거에는 사진으로 찍은 후 변환 프로그램 등으로 gif를 만들어야해서 불편했지만,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서는 gif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은 gif로 만드니 화질이 많이 떨어져서 사용하지 못할 정도네요).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gif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메뉴 중에 사진 탭에 보면 촬영 버튼 밀기가 있는데 이걸 클릭합니다.

 

처음에는 이게 고속 연속 촬영으로 잡혀있습니다. 연사를 찍는 기능이에요.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연사를 많이 찍는분들은 연사가 좋지만, 연사를 잘 촬영하지 않는분들에겐 GIF 만들기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스마트폰 촬영 화면에서 터치하는 촬영 버튼 하얀색 버튼을 그냥 누르는게 아니라 아래쪽으로 끌어당겨주면 GIF가 촬영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기종이며, 갤럭시 노트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밀어야 촬영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