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배경음악 사이트 아트리스트(Artlist) 사용하기 더 편리해지다!

반응형

아트리스트는 배경음악을 제공하는 유료 음원 사이트입니다. 저작권에 문제 없는 고품질의 음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아트리스트를 구독 중이며 유료 결제 모델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할 때에도 쓰고 외주 영상을 만들 때에도 사용합니다. 최근에 TV나 유튜브 등 영상 광고에서도 아트리스트의 음원을 자주 들을 수 있고요. 실제로 방송국이나 영상 제작 프로덕션에서도 아트리스트같은 고품질의 유료 음원 사이트를 이용하여 광고 영상을 많이 제작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아트리스트 사용자가 많습니다. 기존에는 아트리스트에서 음원을 다운받으려면, 음악을 들어보고 이메일로 링크를 받은 다음 다운로드를 해야했었는데요. 최근에 사용법이 굉장히 간편해졌어요.

 

마음에 드는 음악을 발견했다면, 음악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여 이메일을 거치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mp3 파일과 wav 파일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웨이브폼을 이용해 음원의 특정 부분을 들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사실 원래부터 되었던 기능인데 최근에 좀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바뀐 모양입니다. 

 

아트리스트를 이용할 때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또는 라이선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료 음원 결제에 따른 라이선스 PDF 파일을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데요. 이메일로 보내줄 땐 이메일 안에 라이선스 파일이 동봉되어 있었어서 괜찮았는데, 지금은 다운로드 버튼이 밖으로 나오게 되면서 라이선스 파일은 마이페이지(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서 보관해두는걸 권장합니다. 

 

효과음도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과거에는 아트리스트에서 효과음은 제공하지 않고, 배경음악만 제공했었어서 경쟁사인 에피데믹사운드와 줄곧 비교되곤 했었는데요. 지금은 그렇지 않고 오히려 굉장히 많은 효과음을 제공하여 사용자를 만족시켜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효과음 역시 마찬가지로 라이선스가 모두 발급되며, 유료 효과음인만큼 굉장한 고퀄리티의 효과음이 많습니다.

 

아트리스트 가입 및 구독은 1년 단위로 이뤄집니다. 안타깝게도 월별 결제 후 사용해보기는 없습니다. 

총 3개의 플랜이 제시되는데, 음원과 효과음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플랜과 음악만을 사용하는 플랜, 그리고 효과음만을 사용하는 플랜이 있습니다. 가성비는 아무래도 배경음악과 효과음 모두를 쓰는 플랜입니다. 

효과음은 필요없고 배경음악만 필요하다면, 가운데에 있는 music 플랜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효과음을 추가하게 되면 더 비용이 들기 때문에 적절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효과음만 사용하는 플랜은 굉장히 저렴하지만, 배경음악이 좀 더 중요한 영상이 많다보니까 특별히 인기있는 플랜은 아닐것으로 추측합니다. 만약 배경음악은 다른 프로그램을 쓰고 효과음만 아트리스트에서 쓰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저는 아트리스트를 초창기부터 사용해왔었어서 지금 벌써 한 4년 정도 쓴 것 같습니다. 괜찮은 회사이며 훌륭한 음원들이 계속 추가되어서 음악이나 효과음이 없어서 영상을 제작하지 못하는 경우는 이제 없어졌습니다. 원하는 어떤 분위기의 음악이라도 아트리스트에서 찾을 수 있고요.

더불어 저작권에 문제없이 상업 영상에서 쓸 수 있는 배경음악과 효과음들이라서 자유도가 매우 높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틱톡이나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비메오 등 모든 플랫폼과 영상에 쓸 수 있습니다.

 

아트리스트 Artslit 가입하기

아트리스트 홈페이지 가입은 무료입니다. 결제를 할 경우, 기본 12개월로 결제되지만, 아트리스트 제휴 크리에이터인 제가 제공하는 아래 링크를 활용하면 2개월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결제시 총 14개월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같으므로 되도록이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가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아트리스트 관련 글과 영상은 제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 몇 개 정리해둔게 있으니 좀 더 궁금하신분들은 영상과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트리스트 관련 글

* https://namsieon.com/4138

 

유튜브 동영상 배경음악 BGM 아트리스트 Artlist로 저작권 해결

유튜브 동영상 배경음악 BGM 아트리스트 Artlist로 저작권 해결 아래에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아트리스트 사용기간을 2개월 늘려주므로 기본 14개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트리스트를 사

namsieon.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