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RSS로 구독하는 방법 2021

반응형

저는 주로 페이스북에서 훌륭한분들과 친구를 맺거나 팔로우해두고 다양한 글들을 읽어보면서 정보를 얻습니다. 추가로 훌륭한 블로그들도 RSS로 여러개 구독 중이고요. 뉴스 기사들도 몇 가지 구독해서 매일 봅니다. 

좋은 글은 블로그에도, 페이스북에도, 기사에도 있고 브런치에도 있고 개인 홈페이지에 있을 수도 있지요.

SNS 서비스 중에서 트위터를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트위터 사이트나 앱에 접속할 일이 없는데요. 그런데 트위터에 좋은 글이나 인사이트를 올려주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그분들의 글을 받아보려면 트위터에 접속해야해서 참 난감합니다. 

트위터에 접속해서 글을 보는게 번거롭기 때문에 관리 차원에서 트위터를 RSS로 구독할 수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트위터는 개인 계정에 대해서는 RSS 피드를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RSS로 구독하기 위해서 RSS 피드를 만들어야하는데요. 

예전에 올라온 글들을 보니까 twitrss 라는 사이트에서 트위터의 계정을 RSS 피드로 바꾸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시도해보았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어쩐 이유에서인지 2021년인 오늘날에는 RSS피드가 생성이 안됩니다.

 

그래서 좀 더 찾아보다가 rssbox 라는 사이트를 찾게 되었는데, 여기 사이트에서는 정상적으로 RSS 피드가 생성되는걸 확인했습니다.

 

RSS Box

 

rssbox.herokuapp.com

여기 사이트에서 RSS 피드를 생성하고 구독하면 정상적으로 글을 받아올 수 있었어요. 

예를들어서 아래와 같은 RSS 피드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https://rssbox.herokuapp.com/twitter/73033707/underclub

트위터 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비메오, 인스타그램, 트위치, 사운드클라우드 등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