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베이에 사진 올려서 페이팔로 기부금 받은 후기

반응형

예전에 픽사베이라고 하는 이미지 공유 플랫폼에 작가로 활동하면서 꽃 사진들이나 풍경 사진 등을 업로드해두었다고 블로그에 포스팅한 적이 있다. 

https://namsieon.com/4835

 

픽사베이 작가 활동 기부 받기 위한 페이팔 머천트 ID 넣는법

픽사베이 작가 활동 기부 받기 위한 페이팔 머천트 ID 넣는법 픽사베이(Pixabay)는 오래전부터 블로거들과 SNS 콘텐츠 제작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무료 이미지 스톡 사이트다. 요즘에는 영상이 대세

namsieon.com

 

사실 별로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당시에 기능이 탑재되어 있었기 때문에 페이팔 머천트 ID를 넣어서 페이팔로 기부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었다. 

기부금을 받을 수 있을거라고는 거의 생각하지 않았고, 작년(2021년)의 경우 개인적인 일들이 좀 바빠서 사진 활동도 거의 하지 못했어서 업로드가 뜸했다.

그런데 이번에 어느분께서 기부금을 주셔서 페이팔로 기부금을 받게 되었다.

 

해외 사용자의 경우 도네이션하는게 우리나라보다는 그래도 조금 일반화되어 있는 문화가 있다고 들은적이 있다.

금액은 크지 않지만, 이렇게 또 하나의 가능성을 살펴본 것으로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나 프리랜서 강의 때에도 이런 유형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다. ㅎ

나의 픽사베이에는 아래 링크에서 접속할 수 있다.

https://pixabay.com/ko/users/namsieon-273091/

그동안 찍었었던 꽃 사진들이나 풍경사진등을 무료로 공유해두었으니 많이 활용해주시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