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촬영용 그린스크린 크로마키 배경 구매후기

반응형

유튜브 촬영용, 그리고 ZOOM 온라인 줌 강의에서 배경으로 쓸 목적으로 그린스크린 크로마키 배경을 구매하였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대한에서 나온 원터치 그린스크린 크로마키인데 사용이 편리하고 평소에는 접어둘 수 있는데다가 이동까지 할 수 있어서 새로 구매해보았다.

기존에 사용해왔었던 크로마키는 지금처럼 편리한 제품이 아니라서 사용을 거의 안하게 되었었는데 이번에 산 원터치 형식의 그린스크린 크로마키는 사용성이 편리해서 자주 찾게 되어 유용하게 쓰고 있다.

 

원터치 그린스크린을 사용했을 때의 모습

가로 200cm짜리 제품이다. 높낮이보다 가로로 넓은게 실제 크로마키를 사용할 때 편리하고 유리해서 150cm짜리 보다는 200cm 짜리로 구매하였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 되었다.

 

택배는 화물택배로 배송이 되었는데 길이가 진짜 어마어마하게 크다.

그리고 꼼꼼하고 안전하게 배송이 되었다. 무게가 꽤 나간다. 중량만 무려 11.3kg으로 남성이라면 한손으로 들 수 있겠지만, 여성분들은 양손으로 들어야할 것 같다. 

직접 써본 경험으로 볼 때, 자주 이동하기는 무거워서 좀 힘들고, 한 자리에 고정시켜두고 필요할 때만 폈다 접었다 하는 형태로 사용하고 있다.

유튜브를 촬영할 때 좀 깔끔한 화면을 연출하고 싶어서 그린스크린을 도입했다. 배경이 날아가니 확실히 인물과 배경을 함께 보여줄 때 유리하고 편집도 쉬운 편이다. 

 

기존에는 이런식으로 옆면에 웹캠 화면을 보여주거나 

 

이런식으로 원형 마스크를 씌워가지고 사용을 오래도록 했었는데 사실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었지만, 확실히 크로마키가 있는 것 보다는 깔끔하지 못하다. 

그리고 배경이 카메라에 노출되다보니 집 내부를 보여줘야한다는 어떤 프라이버시 측면의 아쉬움도 있고, 주변을 또 치워야하고 가끔 깜빡하면 지저분한 배경이 노출될 수 있는점도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책상 의자 뒷편에 크로마키를 설치한 후 그러한 문제점들이 거의 대부분 해결되었다.

 

최근에 온라인 ZOOM 강의도 하였는데 이때에도 크로마키를 사용해서 실제 배경이 아니라 다른 배경을 합성해서 강의를 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꽤 만족스러웠다. 

원터치 형식이라서 필요할 때는 죽~~ 펼쳐두고 쓸 수 있고 불필요할 땐 숙~~접어두고 바닥에서만 있게끔 할 수 있어서 좋다. 이 부분이 진짜 너무 마음에 든다. 처음에는 '이게 제대로 작동될까?'라는 노파심도 있었지만, 지금은 '진작살걸...'이라는 생각만 하고 있다.

150cm보다 가로 200cm짜리가 가격이 조금 더 고가인 편이다. 개인적으로 250cm짜리도 있었으면 하는데 의자와 크로마키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가로로 크로마키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작아지기 때문에 가로로 좀 더 넓은 제품도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150cm짜리로 배경을 완벽하게 커버하려면 크로마키의 배치가 의자와 거의 바짝 붙어있어야 할 것 같은데 이렇게되면 의자에 앉아 있을 때 꽤 불편하고 의자에서 빠져나오기도 힘들 듯 하다.

200cm로도 생각보다 의자에 꽤 가깝게 붙여야 배경이 전부 커버되는 편이다.

대한 원터치 크로마키 그린스크린 배경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jR8lQ

 

이동식 원터치 크로마키 촬영배경지 롤스크린 거치대 스탠드 그린 200x200cm DH-CR1520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