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중개형 ISA 한도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

중개형 ISA 상품은 세상에 나온지 오래되지 않았고, 증권사 입장에서 별로 수익나는 매력적인 상품은 아닌지라 서비스나 메뉴 이용이 꽤 제한적입니다.

중개형 ISA의 한도는 1년에 2천만원입니다만, 계속 매수를 하다보면 외워서 하기보다는 뭔가 조회를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지금까지는 해당 조회 메뉴가 없었고 신탁형만 조회가 가능했었는데 최근에 미래에셋증권의 중개형 ISA 계좌도 한도를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 프로그램인 카이로스를 깔아서 하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두 가지 모두 체크해서 정확한지 비교해봤습니다만, HTS에서도 어차피 웹창을 띄워서 보여주는 방법이다보니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하는게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거래는 요즘에는 MTS로 많이 하니까요. 하지만 MTS에서는 여전히 한도를 조회하는 메뉴가 보이진 않네요.

일단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메뉴에서 금융상품에서 ISA 종합을 찾고, ISA 계약 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등록 후에 로그인을 해줘야하는데요. 이때에는 MTS 앱인 미래에셋 mStock 앱(이름은 미래에셋증권)에서 지문으로 로그인하면 간편합니다.

반응형

ISA 계약조회 메뉴가 나타나면 계좌비밀번호 입력해주시고요.

 

중개형 ISA 계약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총 납입금액과 평가금액도 나오고, 평가손익률도 나옵니다. 

무엇보다 한도금액을 체크하는게 좋은데, 중개형 ISA의 경우 1년에 2천만원까지만 넣을 수가 있어서 이 분분을 잘 체크해서 투자 계획을 세우는게 좋습니다. 최대 한도는 1억원 (5년 기준)입니다.

작년에 신탁형 계좌를 개설해두고 올해 중개형 ISA으로 변경하여서 지금 제 계좌는 한도가 2년치(4천만원)입니다. 만기를 더 빨리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