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NH포인트(NH멤버십포인트) 캐시백 신청으로 현금화하는 방법

반응형

NH 농협통장과 농협카드를 오래도록 쓰고 있다보니 NH포인트가 쌓이는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솔직히 별로 신경안쓰고 사는데요. 가끔 포인트가 남아있는데...라는 생각이 들면서 어떻게 좀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실제로 카드 명세서에서도 포인트가 나와있고 캐시백을 받거나 상품권, 농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안내해주고 있고요.

그래서 NH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 중에서 현금 캐시백을 받는 방법으로 현금화해보았는데 빠르게 처리가 되어서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일단 NH뱅킹 앱을 실행한 후 메뉴로 들어가면 [라이프/혜택] 메뉴에서 [NH멤버스]로 들어가게 되면 [포인트 조회/캐시백]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주면, 현재 캐시백 사용 가능 포인트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6,855원이 있었네요. 이제 아래쪽에 [NH포인트 캐시백 신청]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서 신청해줍니다.

 

잔여 포인트와 가용 포인트 확인하실 수 있고요. 입금계좌선택을 하실 수가 있는데 본인 명의의 농협 입출금식 예금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렇게 캐시백 신청을 완료하시게 되면 곧바로 통장으로 현금이 들어옵니다.

 

입금명은 NH멤버스라는 입금자로 정확하게 원단위로 들어오게 되네요.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서 NH포인트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사업자통장의 경우 NH 비즈채움포인트라고 해서 비즈 포인트가 또 따로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앱에서 아무리 둘러봐도 캐시백 하는 메뉴가 없는것 같아서... 며칠뒤에 마침 카드 갱신 때문에 은행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농협가는 김에 물어보고 알려드릴게요.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