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결산 : 2012년 2월 <랩하는 프로그래머> 블로그 결산

반응형

2012년도 벌써 2개월이 흘렀네요.
2월은 개인적으로 무척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매월 1일쯤에 하던 결산을 3월 5일에서야 하게 되었네요;;;

정신이 없는 시간들을 보내다 보니,
바쁜거 자체는 좋을지 몰라도 무언가 구멍이 송송 뚫리는 느낌이라 안타깝네요.

우연찮게 생각하다가 블로그 결산을 깜빡했다는걸 알게되어서,
뒤늦게 결산을 하고 있습니다;;;

2월에는 전체적으로 블로그가 하락세입니다.ㅠ.ㅠ
기존보다 거의 절반 정도밖에 못한거 같네요;;



글 수 : 19






19건의 포스트가 발행되었습니다.
2월에는 1일 1포스팅도 못한 셈이군요.
그나마 바쁜 와중에도 19개나 했다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3월에는 좀 더 높은 그래프를 보고 싶은데...
어떻게 될지...
좀 더 열심히 하는 방법 외에는 없겟




카테고리별 글  :




여전히 책/도서 서평 카테고리에 글이 많이 나가네요~
아무래도 바쁜 일정속에서 왔다갔다 할 때 책만 보다보니...
블로거 성격따라 블로그 카테고리에 고스란히 나타나는가 봅니다;;




방문자 수 : 134,869


방문자 수는 역시나 포스팅 숫자 그래프와 비슷한 각도로 내려갔습니다.
잠깐의 방심도 허용하지 않는군요.
뭐... 바쁜 일정 속에서 대략 예상은 했습니다만,
방문자 수를 올리는것보다 내려가는 속도가 엄청 빠르다는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품질 높은 글을 조금씩 조금씩 다시 채워넣다보면 또 올라가는 그래프를 볼 수 있겠죠?


댓글 수 : 1,199


댓글 수는 그나마 친절한 이웃님들 덕분에 어느정도 유지가 되고 있군요.
19개의 글 밖에 발행하지 못했다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이 정도면 꽤 선방했다고 생각해요.
모두 이웃님들 덕분입니다 ^^


댓글 베스트 10

이번달에도 여전히 열정을 가지고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언제나 이웃님들의 승부욕을 자극시켜주는 댓글 베스트 10!!



< 잘 안보이시면 이미지 클릭! >


까움이님...ㄷㄷㄷ



까움이 (47) 코리즌 (18) 해우기 (17) 푸샵 (16) 아유위 (15)
Zoom-in (14) 티케비 (14) 통통이21 (14) 무적만보기 (14) 쌍두독수리 (13)


댓글 1개라도 작성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 올립니다 ~


방명록수 : 20


방명록도 20개 씩이나!
블로그 포스팅 수 1개랑 방명록 수 1개 정도로 카운터 되는거 같습니다.
신기하네요 ㅎㅎㅎ


에필로그

바쁜 2월을 보내면서 많은 고민들과 생각이 들었던 한달이었습니다.
특히 정신적인 여유가 없으니, 블로그에 집중하기가 힘들더군요.
신경이 모두 일쪽으로 쏠려있다보니, 블로그를 예전처럼 열심히 못한거 같아요.
개인적인 슬럼프도 겪으면서 이런저런 고민들로 가득한 2월을 보낸거 같습니다.

봄비 살랑살랑 내리는 3월 초입이네요.
이제는 정말 봄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재충전의 시간으로 생각하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블로그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열정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 더더욱 자기관리가 필요한 시점인거 같습니다 ㅎㅎ

3월부터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으로 끝마쳐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