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Mavericks 매버릭스 설치

반응형

OS X Mavericks 매버릭스 설치했습니다. 
일단 무료니까. 무료 아니어도 이전 라이언이나 마운틴 라이언처럼 매우 저렴한 가격일 것이었기에 어차피 업그레이드 하려고 했는데 무료여서 더더욱 기분 좋게 업그레이드 했네요.

윈도우도 그렇고 맥도 그렇고 운영체제로서는 손색없을 정도로 매우 편리한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사실 업그레이드를 안해도 무방할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다보니, 업그레이드 했는데 어떤게 더욱 좋아졌는지 아직은 체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0개 이상의 기능이 추가되고 여러가지 기능들이 보완되었다고 하긴 한데, 적용된 기능들을 능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군요. ㅎ

부팅하자마자 확 바뀌었다고 느낀 것은 바로 배경화면!
매버릭스 특유의 파도형 이미지인데, 색감이 밝습니다. 저처럼 대부분의 창을 전체화면이 아닌 적당한 사이즈로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밝은 색의 배경화면은 집중도를 떨어지게하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 (스노우레퍼드 부터 마운틴 라이언까지는 주로 어두운 톤이어서(심지어 라이언도 잘 사용했었음) 기본 배경화면을 사용했었다는), 매버릭스의 파도 이미지는 도저히 사용하질 못하겠더군요. 색감이 너무 밝은 듯 합니다.

매버릭스 업그레이드 후 이리저리 만져보다가 정말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 발견!


<출처 : http://www.zdnet.com/apples-os-x-mavericks-hands-on-in-pictures-gallery-7000019092/>


바로 이 이미지입니다.
매버릭스 로그인 화면의 이미지인데,
아무리 구글링을 해보아도 이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고수님을 아시면 귀띔 부탁 ^^)

그래서 차선책으로...
라이언~마운틴 라이언의 로그인 화면이었던 아래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쓰고 있네요.


나름 괜찮긴 한데... 매버릭스의 로그인 화면에 계속 눈길이 ...ㅠㅠ


뭐, 아무튼 업그레이드는 잘 진행되었고요.
여러가지 바뀐점들(소소하게나마)은 점차 적응될 것 같습니다.
메모리 같은 경우 마운틴 라이언보다 매버릭스가 좀 더 많이 잡아먹네요. 정확한 수치는 아니겠지만 제 iMAC 기준으로 볼 때, 0.5GB 정도, 그러니까 한 500MB 는 기본적으로 더 잡아먹는 것으로 체크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설정을 바꾼 것도 없는데;;

클린 설치 하고싶었으나.... 이미 축적해둔 데이터가 많은 관계로 업그레이드로 했네요.

꺄울!
여담 : 키노트 새버전이 나왔던데, 몇가지 기능들이 삭제되었다고 하더군요. iOS 7과 매버릭스처럼 선택과 집중처럼 몇 가지 기능들은 빼버렸다고 하길래 업데이트 안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자주 쓰는 기능들이 많으니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