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안동 하회마을 벚꽃 만개

반응형


2014년 올해에도 안동 하회마을 벚꽃은 만개를 했습니다.

주중 내내 날씨가 너무 좋다가 주말이 되니 약간 쌀쌀한 바람이 부는 날씨로 바뀌었더군요.

바람이 차가워 반팔이나 반바지 입으신분들은 꽤 추울 것 같은 날씨였습니다.

안동의 벚꽃은 예상보다 2주일 정도 일찍 만개하게 된 듯 합니다. 작년과 비교해도 일주일 이상 일찍 만개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이어, 또 제작년에 이어 안동 하회마을의 벚꽃 길을 즐기러 떠났습니다.

다른 곳에도 벚꽃 길이 있지요.

안동에는 크게 3개의 벚꽃 길이 있습니다.

1. 하회마을 벚꽃 길

2. 강변 벚꽃 축제장

3. 안동댐 월영교를 잇는 벚꽃 길


어디든 모두 아름답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길은 역시 하회마을 벚꽃 길입니다. 그 아름다운 곡선과 직선의 조합과 옆으로 흘러가는 낙동강 물줄기란!







하늘하늘 날리는 벚꽃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작년보다 더 예쁘게 핀 것 같습니다.







풍경이 워낙 좋다보니, 발로 찍은 사진인데 그림이 나오네요.

자연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끼며...




축~ 늘어진 이런 모습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ㅎㅎ




안동 하회마을 벚꽃 길의 중간쯤에는 한켠에는 벚꽃 한켠에는 소나무가 있는데, 이게 또 장관입니다.





그네도 한 번 타보고...





벚꽃나무 밑에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지요!




캬~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름다운 곡선.





어색한 브이!도 날려봅니다.

바람이 좀 차가워서 살짝 아쉬웠지만,
벚꽃의 만개한 그 아름다움 때문에 추위 정도는 참을만 하더군요.
1년에 딱 며칠간만 꽃 피우는 벚꽃이라 그런지 더욱 예쁜 것 같았고,
이 예쁘게 생긴 벚꽃들도 얼마 후면 모두 지고 없어질 것이라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다른 곳도 그렇겠지만,
안동 하회마을 벚꽃 길은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물로 봐야 진짜 제 맛을 느낄 수가 있죠!
사진을 그냥 대충 찍어도 화보나 그림이 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안가보면 후회하는 곳. 안동 하회마을 벚꽃 길입니다!



반응형

댓글(8)

  • 2014.04.06 10:57 신고

    예쁘네요. ㅎㅎ 역시 봄에는 벚꽃이죠~

  • 2014.04.06 11:02

    하회마을이야 학교에서 가끔 갔던 곳이지만 이 포스팅을 보니 가보고 싶어요.
    근데.. 앜ㅋㅋ 옆에 처자분이.. ㅋㅋ

  • 2014.04.06 19:08 신고

    안동에 못 내려가본지 괘 지났는데
    덕분에 안동구경 잘 했습니다.
    오늘은 집에 안부전화를 드려봐야겠어요

  • 2014.04.06 20:12 신고

    배경과 모델이 좋으니 저절로 멋진 그림이 나오는군요! ^^

  • 2014.04.07 00:01 신고

    하회마을에서 1박할 적에 좋지 않은 기억이 있어 다시 안가야지 했었는데
    작년에 일 때문에 갔다가 공연장인가요?
    거기서 공연 재미나게 보고 왔네요..
    봄인데 항상 집안에서만 노니..

  • 2014.04.07 08:20 신고

    ㅎㅎㅎ 저는 일이 많아서 올해 벗꽃구경은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다시 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2014.04.07 09:49 신고

    ^^ 꽃이 정말 만개했네요~~ ^^
    제가 있는 제천은 아직 덜 피었어요...
    어제 돌아댕겨봤는데 이제 필려고 몽우리만^^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14.04.07 10:11 신고

    조용히 산책하면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네요
    하회마을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