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반응형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경주 교촌마을에는 교동 교리김밥이 엄청 유명하죠. 교촌마을 구경때문이 아니라 교리김밥 자체만으로도 교촌마을을 찾는 분들이 있을 정도라고. 성수기때나 주말에는 엄청나게 긴 줄을 서서 먹어야하는 그런 곳이라합니다. 40년 전통의 손 맛을 가진 교리김밥. 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경주 교촌마을 입구에서 이정표를 따라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교리김밥 본점이 나타납니다.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십수년 이상된 맛집이 대개 그렇듯 자그마한 내부와 외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내외부 모두 깨끗하고 청결해보여서 좋았습니다. MBC 아빠! 어디가?를 비롯해서 여기저기 방송에도 엄청 나왔네요.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메뉴는 단 두 가지. 김밥과 잔치국수입니다. 주문 후 선불로 금액을 지불하고 먹으면되는데요. 음식 자체는 엄청 빨리 나오는 편이며, 내부에 몇 개의 테이블이 있는데 그렇게 넓지 않기 때문에(또 워낙 사람이 많아서)주로 밖에서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하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평일인데다 점심시간 살짝 전에 방문해서 운 좋게도 내부 테이블에 앉아 편하게 먹었답니다. 저희가 식사를 끝마치고 나갈 때쯤(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물밀듯이 밀려오더군요.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김밥과 국수. 국수는 차가운건 아니고 따뜻한 국수입니다. 그냥 김밥만 먹으면 목도 엄청 막히고 그런데, 부드러운 국수와의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경주 교촌 교리김밥의 자랑이라하는 엄청나게 많은 계란 지단입니다. 진짜 엄청 많더군요. 저런 김밥은 저도 살면서 처음봤네요. 처음 먹어봤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네요~





반응형

댓글(3)

  • 보케르돼지
    2014.07.21 14:53

    글쎄요, 비쥬얼 로는 저의 식욕을 자극 시키지못한것 같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있지않습니까?ㅎㅎㅎ
    경주에 '교촌마을'이라니, 교촌치킨이 먹고싶어지는군여, 에혀,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한마리론 부족해서 안되고 3마리 정돈 먹어야되는데, 괜히 교촌 얘기 꺼내서 닭 3마리를 먹게 만드는겁니까? 약간 기분이 좋지않네요.. 교촌마을의 김밥과 국수, 잘 봤습니다 ^^

  • 2014.07.21 17:34 신고

    이런 저런 곳에 경주에 대해 검색하면
    거의 빠지지 않고 나오는 맛집이죠~
    잘 보고 갑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7.21 22:33

    경주맛집 잘보고 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