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반응형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경주 교촌마을에는 교동 교리김밥이 엄청 유명하죠. 교촌마을 구경때문이 아니라 교리김밥 자체만으로도 교촌마을을 찾는 분들이 있을 정도라고. 성수기때나 주말에는 엄청나게 긴 줄을 서서 먹어야하는 그런 곳이라합니다. 40년 전통의 손 맛을 가진 교리김밥. 제가 한 번 먹어봤습니다.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경주 교촌마을 입구에서 이정표를 따라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교리김밥 본점이 나타납니다.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십수년 이상된 맛집이 대개 그렇듯 자그마한 내부와 외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내외부 모두 깨끗하고 청결해보여서 좋았습니다. MBC 아빠! 어디가?를 비롯해서 여기저기 방송에도 엄청 나왔네요.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메뉴는 단 두 가지. 김밥과 잔치국수입니다. 주문 후 선불로 금액을 지불하고 먹으면되는데요. 음식 자체는 엄청 빨리 나오는 편이며, 내부에 몇 개의 테이블이 있는데 그렇게 넓지 않기 때문에(또 워낙 사람이 많아서)주로 밖에서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하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평일인데다 점심시간 살짝 전에 방문해서 운 좋게도 내부 테이블에 앉아 편하게 먹었답니다. 저희가 식사를 끝마치고 나갈 때쯤(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물밀듯이 밀려오더군요.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김밥과 국수. 국수는 차가운건 아니고 따뜻한 국수입니다. 그냥 김밥만 먹으면 목도 엄청 막히고 그런데, 부드러운 국수와의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경주 교촌마을 교리김밥

▲ 경주 교촌 교리김밥의 자랑이라하는 엄청나게 많은 계란 지단입니다. 진짜 엄청 많더군요. 저런 김밥은 저도 살면서 처음봤네요. 처음 먹어봤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네요~





반응형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