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에 이런 곳이? 영덕 블루로드 트래킹 코스

반응형

경북 영덕에 이런 곳이? 영덕 블루로드 트래킹 코스

경북관광 서포터즈 4기 첫번째 팸투어의 날. 영덕 코스에서 해맞이공원을 거쳐 블루로드 트래킹 코스로 향했다. 영덕은 자주가도 이 곳은 처음이었다. 이런 곳이 있는줄도 몰랐거니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도 없었다. 그래서 조용하고 고요했기에 좋았다. 마침 날씨가 무척이나 화창했다.

경북권에서 바다를 보기위해 자주 찾게되는 영덕. 안동에서는 차로 1시간~1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인데, 블루로드 트래킹 코스를 걸어보니 푸른 동해바다와 영덕 특유의 자연환경이 맞물려 장관을 연출하고 있었다. 길 곳곳에서 때로는 한국적이고 때로는 이국적인 풍경이 보였다.

영덕 블루로드 트래킹 B코스를 걸었다. 대게원조마을 → 블루로드 다리까지 2km 구간. 소요시간 약 2시간으로 간혹 나오는 험한 돌 길 정도를 제외하면 무난하게 걸을 수 있는 코스였다. 등산처럼 힘들지도않고 한국에서 유명한 둘레길, 올레길처럼 복잡하지도 않았다.

▲ 먼저 대게원조마을에서부터 출발한다. 대게원조마을에는 대게원조마을 기념비와 정자가 있다.


▲ 경정2리 어촌체험마을을 거쳐 경정2리 돔바위로 향하는 길이다.


▲ 영덕 블루로드 해파랑길로 묶여있다.


▲ 초입에서 항구 마을의 토속적 풍경을 만날 수 있었다.


▲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고 탐방에 들어가도록하자. 간혹 가파른 길이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한다.


▲ 중간 중간 보이는 영덕 블루로드 트래킹 코스의 풍경. 수평선을 계속 보기보다 스쳐지나가며 볼 때, 상당히 멋지다.


▲ 2/3 지점에서 모래길로도 갈 수 있다.


▲ 저 멀리 보이는 연두색 다리가 블루로드 다리. 이번 코스의 종착지다. 산 위에는 전망대가 있다.


▲ 마지막쯤에 아름다운 백사장을 가진 곳도 만나볼 수 있다. 물이 무척 맑고, 색이 청명하다.


▲ 드디어 도착! 블루로드 B구간의 마지막이라 할 수 있는 죽도산전망대까지 가도 좋고, 블루로드 다리에서 다시 되돌아가도 괜찮다. C구간으로 접어들면 영양남씨발상지로 갈 수 있다. 내가 영양남씨인데... 영양남씨발상지가 왜 영덕에 있는지는 아직 공부가 더 필요하다.


아직 완벽하다 할 순 없었지만 아름답고 재미있고 익사이팅했던 영덕 블루로드 트래킹 B코스. 경북권역에서 트래킹 코스로 추천할만한 곳이다. 이제 모험을 시작할 시간이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