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 대체로 구글드라이브 월 $2 결제로 정착

반응형

다음 클라우드 대체 구글드라이브 월 $2 결제 100GB로 정착

이전 글 다음 클라우드 대체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검토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정착하는게 그나마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적었었는데, 결국 다음 클라우드 대체를 위해 구글 드라이브로 정착했다.

기본 용량이 15GB인데, 이 용량은 지메일과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가 공유한다. 구글 드라이브로 정착한 이유는 가격정책, MAC에서 특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업/다운로드가 잘 진행된점이 주효했다. 지금은 다음 클라우드에서 백업한 자료를 정리하여 조금씩 업로드 중이다. 이왕 결제한 김에 MAC에서 잘 접근하지 않는 자료들도 정리하여 업로드 해 둘 예정.

일단 결제를 하니 달러로 결제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빼가는 시스템이면 수수료와 환율 손해를 절약할 수 있을텐데 그런 부분이 없어 아쉽다. 작은 금액이라 세금은 없고 오로지 $1.99만 결제된다. 신용카드 마스터카드로 결제했다. 구글 자체가 해외서비스다보니 결제를 위해서는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 등이 있어야만한다.


청구지 주소를 입력한다.


구매를 완료하면 세부내역이 이메일로 전송된다. 메일 내역에는 Order number, Purchase date, Storage plan 3가지 항목이 포함되어있다. 더불어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사진 간에 스토리지가 공유된다. 구글 요금제를 구입할 경우 Google 담당직원의 전화, 이메일 및 채팅 지원을 우선적으로 받으실 수 있다고 한다.


결제 후 100GB로 늘어난 모습. 100GB를 결제하면 기본 15GB + 100GB해서 총 115GB가 될 줄 알았는데, 그냥 통으로 100GB로 늘어난다. 무언가 손해보는 느낌. 그래도 이제 여유롭게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겠다싶다. 월 $2면 그래도 저렴한 수준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1)

  • 2015.06.14 05:40 신고

    저도 애드센스에서 빠져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런 시스템은 없는 듯 하더군요 ㅜㅜ.
    저는 15기가로 근근히 버티고 있는데 이번에 구글 포토 서비스가 잘나왔는게 2048 사이즈 이하는 저장공간 무한으로 나와서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해서 잘 사용 중입니다. 관심있으시면 한번 써보세용.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