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기름장이에서 타이어 교체 - 아반떼MD 215/45R17 벤투스 V2 concept

반응형

안동 기름장이에서 타이어 교체 - 아반떼MD 215/45R17 벤투스 V2 concept

매번 내비찍고 운전해서 어디 갈줄만 알았지 자동차 관리 상식은 전무. 귀차니즘 때문에 세차도 거의 안하는 운전자, 그게 바로 나.

지난 엔진오일 교환할 때 타이어가 많이 마모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고민하다가 장마철도 대비할겸 타이어를 교체했다. 마지노선까지 간 타이어. 그동안 수고해주었구나. 4짝을 모두 교체하기엔 목돈 부담이 있어 우선 2짝만 교체.

처음에 타이어 이름보는 방법도 몰랐기 때문에 기름장이에 가서 이름 물어보고 어떻게 교체하면 좋은지 상담받았다. 친절히 설명해주고 착하게 알려줘서 좋았다. 덕분에 인터넷으로 타이어 구매 후 공임비만 내고 교체할 수 있었다. 제일 처음에 검색을 잘못 했는지 엄청 비싼 타이어가 나와 하마터면 지를뻔 했으나 다행히 잘 참고 다시 물어 찾아봤더니 역시나 저렴한 타이어가 있다.

아반떼MD 17인치 휠에 215/45R17 타이어인데, 벤투스 V2 concept가 그나마 무난하고 가격도 괜찮다는 의견을 듣고 구매. 오픈마켓 검색으로 6만원대 짜리가 있길래 그걸로 구매했다. 배송료가 타이어 1짝당 15,000원 붙어 결국 한 쪽에 8만원 정도 들여 구매한셈이 되었다.

전륜 특성상 앞이 특히 많이 마모된다. 기존에 X자 교환 1번인가 2번 했었는데 뒷 타이어가 많이 노후되었다. 새로 구입한 타이어를 앞에 배치하고 기존 타이어를 뒤로 이동. 당분간 어느정도는 버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타이어에 배송딱지가 붙어 도착했다.


새제품이라 그런지 뭔가 멋져보인다.


차량을 리프트로 들어올린다. 타이어 교체는 수십분 정도 걸려 완료되었다.


이 뒷타이어를 빼내고 앞 타이어를 뒤로 보낸 다음 새로 구매한 타이어를 앞에 배치할 예정이다.


타이어는 벤투스 V2 concept 215/45R17 이다.


기름장이 사장님께서 열심히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모습.


앞타이어가 뒤로 보내진다. 조만간 너도 교체해줄게. 조금만 버티렴.


장착이 완료되었다.


기존엔 이런게 없었는데 사장님이 설명을 덧붙였다. ROTATION이라는 문구가 적힌건 타이어가 한쪽으로만 굴러가기 때문에 화살표 방향대로 장착해야한다고한다. 처음 알게된 사실이다.


2215는 15년 22주차 생산모델이라는 뜻이라고한다. 22주면... 5개월 정도 되는 시점인데 지금이 6월이니 거의 새제품이라 안심이된다.

더불어 공기압 맞추었다. 시내주행과 고속주행이 대다수인 운전 특성을 설명했다. 밸런스도 맞추어 주는듯 보였으나 관련 지식이 없어서 그냥저냥 꼼꼼히 봐달라고만하고 믿고 맡기는 편.


이제 좀 안심하고 달릴 수 있겠다 싶다. 그전 타이어는 못 밟은적도 있고 해서 지렁이로 때운적도 있는데다 여기저기 찢어지고 난리도 그런 난리가 아니었는데 이제 좀 타이어도 아껴주어야겠다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