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반응형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 10점
유키 히로시 지음, 이규흥 옮김/영진.com(영진닷컴)





 리 뷰


프로그래밍의 디자인패턴에 관한 입문서 적인 도서 입니다.
구매한지가 벌써 오래되었는데 이제서야 겨우겨우 다 읽어 보았네요 ㅎ

인기있던 헤드퍼스트 시리즈의 디자인패턴 입문서는 읽어보지 못하여 잘 모르겠지만,
이 도서만으로도 충분히 쉽고 재미있게 디자인패턴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저 또한 그런 기분 입니다 ㅎㅎ )


요즘엔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언어의 프레임워크 도 굉장히 빠르고 변모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때문에 오픈소스 Java 에 대한 반응이 더욱 뜨거워 진게 사실인것 같습니다.

어쨋든 빠르게 흘러가는 만큼 API 를 학습하기에도 바쁜 현실이겠지만,
디자인 패턴같은 객체지향적 - 재사용성을 높인 코드들은 언젠가는 도움이 되리라고 믿습니다 ^^

많은 분들이 "디자인패턴" 이라고 하면 프로그래밍 고수가 공부하는 내용이거나, 어렵다! 라고 지레짐작 할 수 있겠지만 ( 저도... ) 생각보단 어렵지 않더군요...ㅋ 저 처럼 초보도 다 볼 정도니까요 ㅎ
물론 100% 이해는 못한거 같은데, 곁에 두고 가끔씩 참조 하려고 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디자인패턴은 프로그램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설계만 잘 되어 있다면 프로그래밍은 결코 어렵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도 생기고요..ㅋ


책 내용은 패턴 하나를 소개 한 후 , 자세한 설명 및 역할들, 그리고 마지막에 재 점검 할 수 있는 연습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연습문제가 전 좋더군요 ㅎㅎ 머리 쥐어 뜯는날이 많았다는....



그간 Java 언어로 프로그래밍 하면서 굉장히 부족한 점이었던, 상속-추상클래스-인터페이스-그에 따른 메소드 - 오버라이드 등의 개념 잡기에도 좋을것 같기 때문에, 오래 걸리더라도 한번 읽어 보시길 권해 드릴께요~ㅎ






좀 더 많은 정보 보기!! (링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