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경북도청 인근 산책하기 좋은 호민저수지

반응형

안동 경북도청 인근 산책하기 좋은 호민저수지

우연하게 방문하게 된 경북도청 인근 호민저수지. 최근에 지어진 것인지 시설이 깔끔하고 깨끗했다. 도청 근처에는 여러개의 저수지가 있는데 도청 바로 옆에도 있고, 조금 벗어난 곳에도 있다. 많은 저수지 중에서 바로 이 곳, 호민저수지가 특히 풍경이 수려하고 아름답다.

호민저수지의 입구. 도청에서 차로 10여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매년 통수식이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저수지 둘레에는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와 함께 벤치, 그리고 정자가 있어서 휴식하기에 좋다.


저수지다보니 강한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는 곳이다. 겨울에 방문한다면 옷차림에 신경써야한다.


호민저수지 입간판. 무슨 이유에서인지 낡았다. 보수를 좀 해주면 좋겠다. 저수지 위치에서 경북도청과 검무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호민저수지의 예쁜 중앙 구조물. 정자인듯한데 특별한 이름이 있는지는 확인할 수 없었다.


마치 월영교를 걸어 월영정으로 가는 느낌과 흡사한 디자인이다.


호민저수지는 이 건물을 끝으로 더 이상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은 없다. 짧은 산책로이다.


정자에 오르면 검무산과 저수지의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정자 위에서 뒤를 돌아보면 정말 멋진 뷰가 펼쳐진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고 경북도청에 갔다가 잠시 휴식하기에도 괜찮은 호민저수지다. 내비게이션으로 자차를 끌고 방문할 때에는 주소를 검색하는 게 좋다. 아직 생긴지 오래지않은 곳이라 명칭으로 검색이 안 될 확률이 높다. 검색 주소는 : 경북 안동시 풍천면 가곡리 817번지 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