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월영교 맛집 안동댐간고등어직영식당

반응형

안동 월영교 맛집 안동댐간고등어직영식당

안동에서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여행명소 월영교. 낮과 밤 언제라도 아름다운 풍경과 안동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강을 낀 전경이 인상적인 곳이다. 안동 월영교 앞에는 여러개의 식당이 있는데 그 중에서는 까치구멍집이라는 헛제사밥 식당이 가장 유명하다. 바로 그 옆에는 월영교 명물인 월영교달빵이 있고, 또 그 옆에는 안동댐간고등어직영식당이 있다. 이 곳에선 간고등어구이나 간고등어양념구이를 맛볼 수 있다.

안동댐 간고등어직영식당 간판. 간판이 크고 바로 앞에 주차할 공간이 꽤 있어서 찾기도 편리하다.


메뉴판. 식사는 2인분 이상부터 주문가능하다. 보통은 간고등어양반밥상이나 양념구이를 먹는다.


간고등어양념구이와 그냥구이. 여러개의 맛보고 싶으면 1인분씩 2개를 시키면 된다.


간고등어양념구이는 양념을 살포시 얹어 구운 간고등어다.


여러개의 밑반찬도 밥과 함께 먹기 딱 알맞다.


샐러드를 비롯해 간단한 밑반찬과 간고등어 구이로 구성된 식단이다. 별도의 찌개가 없어서 살짝 아쉬운 편.


하지만 별도의 국이 나오고 커다란 간고등어 구이를 비롯해 여러개의 밑반찬이 있어서 식사를 하는게 아무런 불편함은 없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외지인이나 안동을 찾는 여행객들, 안동시민들도 가볼만한 곳이다.


메인메뉴라고 할 수 있는 간고등어 구이는 상당히 잘 구워져서 나온다.


운이 좋다면 월영교에서 분수가 나오는걸 볼 수 있다. 식사를 끝마치고 월영교를 한적하게 걸으면서 분수도 보고 월영교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도 즐겨보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