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불빛(플래시라이트)로 통보하기

반응형



이어지는 글     
통보하기                    
토스트로 통보하기   
상태바로 통보하기
       

노티피케이션 관리    
불빛(플래시 라이트)으로 통보하기   
◀ 현재 위치    

읽기전에 손가락 한번 클릭~ >_<

고마워요 ~ Chu ~ ♥


이전글 - 안드로이드의 불빛으로 통보하는 것에 대한 이어지는 글 입니다.


불빛 ( 플래시 라이트 ) 으로 통보하기




모바일 기기 ( 디바이스 ) 의 LED를 통해 불빛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통보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 진동에 비해 불빛은 사용자가 보고있지 않으면 효과가 없고, 배터리 소모에 조금 더 영향을 미치겠지만 말이지요...ㅎ

또한 디폴트 빛 패턴을 사용하거나 커스텀으로 빛 패턴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디폴트 빛 패턴은 디폴트 필드에 ' DEFAULT_LIGHTS ' 를 추가하면 됩니다.
notification.defaults |= Notification.DEFAULT_LIGHTS;

커스텀 패턴을 위해서는 ledARGB, ledOffMS ( 밀리초단위의 빛이 꺼진 시간 ), ledOnMS ( 밀리초단위의 빛이 켜진 시간 ) 필드에 값을 넣고, 플래그 필드에 ' FLAG_SHOW_LIGHTS ' 를 추가합니다.
notification.ledARGB = 0xff00ff00;
notification.ledOnMS = 300;
notification.ledOffMS = 1000;
notification.flags |= Notification.FLAG_SHOW_LIGHTS;

이 소스는 초록색 빛이 0.3초 동안 켜지고 1초동안 꺼지는 패턴입니다.
어떤 조사에 의하면 사람의 눈이 가장 민감하는 반응하는 색은 초록색 이라고 하더군요 ㅎㅎㅎ

스팩트럼 컬러가 디바이스 LED 에서 모두다 지원된다고 가정하면 안되겠습니다. 또 각각의 기기별로 동일 컬러를 지원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적절하게 맞추어야 할것 같네요
( 초록색은 가장 일반적인 노티피케이션 색상입니다 )


또 다른 플래그들

▶ FLAG_AUTO_CANCEL 플래그
노티피케이션이 선택된 이후에 자동으로 취소되게끔 하는 역할을 합니다. flags 필드에 추가됩니다.

▶ FLAG_INSISTENT 플래그
사용자가 응답할 때 까지 오디오를 반복하는 역할을 합니다. flags 필드에 추가되요

▶ FLAG_ONGOING_EVENT 플래그
"Ongoing" 타이틀 아래의 노티피케이션을 그룹화 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것은 어플리케이션이 진행중임을 뜻하는 것이지요. 어플리케이션이 보이지 않더라도 프로세스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이 됩니다.

▶ FLAG_NO_CLEAR 플래그
"Clear" 버튼에 의해 노티피케이션이 없어지지 않게 합니다. flags 필드에 추가됩니다. 노티피케이션이 진행중일 때 유용합니다.

▶ number 필드
현재 보여지는 이벤트 개수를 가르키는 역할입니다. 노티피케이션의 숫자가 상태바 아이콘상단에 표시됩니다. 이 필드를 쓰려면 노티피케이션이 처음 시작될 때 "1" 값을 지정해야 합니다.

▶ iconLevel 필드
아이콘을 위해 사용되는 LevelListDrawable 의 현재 레벨을 가르키는 역할입니다. 드로블에 대응하는 이 값을 변경하면 상태바에서 아이콘을 애니메이션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노티피케이션을 생성하고 사운드를 추가하고 진동을 추가하고 불빛까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조금 보너스트랙 느낌으로 커스텀 확장 뷰로 통보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