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알짜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2

반응형




알짜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 입니다.
개정판이지요~


알짜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 - 8점
마크 머피 지음, 강철구 옮김/에이콘출판





 리 뷰


이제는 어느정도 안드로이드 관련 입문서 들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좋은 책도 있고 물론 별로인 책들도 있습니다.

특히나 번역서가 그러한데요,
번역서는 원서가 좋아도 번역이 안좋으면 별로고...
또 번역은 좋아도 원서가 안좋아도 별로고....
둘다 안좋아도 별로고.........
원서가 좋고 번역이 좋으면 당연히 좋겠지요 ^0^

어쨋거나 , 저는 이 책의 원서를 보지는 못했지만, 번역서만 본 바로는 충분히 괜찮은 책이라 판단됩니다.

제목에서 처럼 정말로 알짜만 배울 수 있는 입문서(?) 라고 하기에는 조금의 난이도가 느껴지는 책이네요;;


저는 이 책을 온라인 예약판매 할 때 구매했었습니다.
2010/08/12 - [책 / Book] - 따끈따끈한 안드로이드 책이 도착했습니다 ^^


하지만 책을 거의 3/2 가량 본 뒤에 분실을 해버렸네요 -0-;
2010/08/30 - [일상다반사/일기] - 책값은 아끼지 마라? 이럴 경우엔?



같은 책을 또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다른 책을 구입하였지만요...ㅎㅎ



이 책을 보기 전에 다른 입문서 1권 정도를 정독 하신 후,
조금 모자란 느낌이 있거나, 좀 더 확실히 기본기를 잡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책 내용 중 가속도 센서를 사용하는 부분과, 인텐트 필터를 자세히 다루어준 부분들...
그리고 위치기반 서비스와 맵뷰, 화면 해상도에 따른 전략 등을 다루어준 부분들은 정말 좋았습니다.

단지, 내용들이 " 알짜만 " 알려주기 때문에 위 부분에 대한 다루는 내용분량이 작아, 응용하기엔 힘들어 보인다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중간중간에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 저에겐 골치아프고 이해 안되는 부분들이 많더라구요...ㅠ )


개발할 때 옆에 두고 레퍼런스로 참고할 알짜 내용들도 많은듯 합니다.
전 분실했기 때문에 옆에 둘 순 없겠네요 어흑..






좀 더 많은 정보 보기!! (링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