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영호식당 골부리국(영호골부리식당)

반응형

안동맛집 영호식당 골부리국(영호골부리식당)

안동 천리동은 내가 어릴적 살았던 동네라서 이른바 나와바리라고 할 수 있는데 골목 안에 숨겨진 영호식당은 알지 못했던 곳이다. 골목안에 위치해있고 도로변에서는 보이지않다보니 지금껏 몰랐던 맛집이다. 영호식당의 정확한 명칭은 영호골부리식당인데 보통은 영호식당이라고 부른다. 이름 그대로 골부리국을 주 메뉴로하고있고 다른 평범한 식당들처럼 찌개류와 삼겹살 등도 판매하는 곳이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시다. 전체적으로 반찬도 맛있고 시골의 정이 그대로 느껴지는 아주 괜찮은 곳. 입구에는 MBC 맛자랑 멋자랑, SBS 잘먹고 잘사는법, YCN 즐거운 맛집 등에 출연했다고 나와있는데 TV를 안보다보니 지금껏 단 한번도 여기를 몰랐다. 아침식사도 된다고한다.


시내 홈플러스 근처인 천리동에 자리잡고 있어서 위치를 모르면 찾기가 아주 어려운게 단점이다. 좁은 골목을 통해 들어가야하는데 신기하게도 골목안에 자그마한 주차장까지 갖추었다.


골부리국과 간고등어정식, 생삼겹살, 칼국수 등을 판매한다.


메뉴판. 옛날 스타일의 맛집답지않게 내부와 메뉴판 모두 깔끔함 그 자체다. 원산지표시도 잘돼있다. 그런데 골부리국과 골부리무침은 ‘골부리'라고 표기하는데 반해 다슬기부추전에서는 '다슬기'로 표기한건 좀 의아하다. 다슬기 손칼국수도 마찬가지.


어쨌거나 골부리국 맛집이기 때문에 골부리국을 주문.


소박하지만 푸짐한 한 상 차림이 나왔다. 골부리국도 국물이 굉장히 맛있고 진국이다.


여기는 특히 밑반찬 퀄리티가 상당하다. 전체적으로 집밥 스타일이지만 요리 실력이 뛰어난 집 밥 반찬이라고나 할까. 아주 맛있어서 골부리국 없이 밑반찬 만으로도 밥 한공기는 뚝딱이다.


여기 골부리국은 독특하게 저기 보이는 빨간색 양념(다대기)를 넣어 먹으면 매콤하니 아주 맛있어진다. 해장으로도 으뜸.


골목에 숨어있어서 맛집 분위기가 물씬나는 안동맛집 영호식당. 골부리국이 땡길 때, 시내에서 밥먹을 때 찾으면 좋을 곳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