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용 동영상 비디오와 음악 다운로드 앱 VideoDuke

반응형

맥(MAC)용 동영상 비디오와 음악 다운로드 앱 VideoDuke

맥MAC 유저분들이 즐겨 사용하시는 Photobulk, CommandOne 등의 앱을 만든 제작사 EltimaSoftware에서 이번에 멋진 앱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동영상 비디오와 동영상의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MAC용 앱입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같은 제작사에서 만든 Airy라는 제품군이 있는데요. 이전에 제가 블로그에도 소개했고(맥&윈도우용 유튜브 다운로드(음원추출)앱 Airy) 요즘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Airy는 유튜브에서 동영상 또는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앱인데요. 이번에 새로 출시된 VideoDuke의 경우에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비메오(Vimeo)와 데일리모션(Dailymotion) 등 여러 웹사이트의 동영상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전방위적인 앱입니다. Airy는 유튜브 영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라이트한 앱이라면, VideoDuke는 여러 웹사이트의 동영상에 접목할 수 있는 앱입니다.

VideoDuke는 이름 그대로 비디오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앱입니다. 여러 웹사이트를 지원하고, 다운로드 할 때 다양한 형식을 지정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스트리밍 비디오와 심지어 자막 다운로드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속도도 매우 훌륭합니다.


VideoDuke 사용하기

VideoDuke는 EltimaSoftwar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료 앱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데모버전이 제공됩니다. 데모버전에서는 영상을 2개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매우 만족스럽고 앱의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라 동영상 또는 영상의 음원을 다운로드 해야할 작업이 자주 있으신 사용자라면 투자하셔도 후회하지는 않으실거에요.

기본적으로 앱을 설치하면 앱 안에서 브라우저 창이 나옵니다. 이 앱은 그 자체로 하나의 브라우저로서 MAC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처럼 동영상 사이트들을 서핑하면 됩니다.


유튜브로 먼저 접속해보겠습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원하는 영상을 찾아야합니다.


저는 제 유튜브에 들어가서 제 동영상을 한 번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가끔, 아니 종종 제가 유튜브에 직접 올린 영상의 원본을 다운로드 하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이 기능은 유튜브 자체에서 제공합니다만 좀 불편해서 별도의 앱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면 용량과 속도 면에서 이익이 큽니다. VideoDuke에서는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조금 기다리면 아래쪽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비디오를 다운로드 할 때 화질 등을 결정한 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3GP, MP4, M4V, FLV 및 원하는 해상도로 저장할 수 있고, 360p, HD 720p, HD 1080p, 4K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탭을 비디오가 아닌 오디오로 이동하면, 영상이 아니라 영상의 음원만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기능으로 로열티 프리 뮤직이나 NCS 뮤직 등을 다운로드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또한, VideoDuke의 장점이 유튜브 등의 재생목록을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이때에도 하나하나의 영상이 별도의 영상으로 리스트업되어 있어서 별도로 화질을 결정할 수 있는게 아주 매력적입니다.


북마크 기능도 놓치지마세요. VideoDuke의 기능 중 북마크 기능은 지금 당장 다운로드 하지 않고 나중에 다운로드 하거나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URL 주소부분 우측에 있는 북마크 버튼을 이용합니다.


북마크 된 영상은 추후 VideoDuke를 실행했을 때 홈 화면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취소는 북마크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VideoDuke 앱 안에서 영상을 별도로 찾아야하거나 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하여 VideoDuke 앱으로 넣어야 다운로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만,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앱을 통합하면 사용 중인 브라우저에서 곧바로 VideoDuke를 호출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VideoDuke 메뉴 - Integrate into Browser로 들어갑니다.


Open in VideoDuke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드래그&드롭으로 브라우저 북마크 창에 넣어주면 끝!


이제부터는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클릭 한 번으로 바로 VideoDuke를 호출하여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될 영상은 다양한 화질을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속도도 준수하고, 마치 브라우저처럼 다운로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영상을 보니 잘 되네요. 원본 영상은 60fps은 아닙니다만 60fps으로 다운로드했더니 최대 fps으로 저장된 것 같습니다. 화질은 잘 유지되는 편이며 압축 과정에서 원본보다 용량은 줄어든 모습입니다. 한글이 깨지지 않고 잘 나오는점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이외에도 자막 다운로드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용한 앱 VideoDuke입니다. 요즘 동영상이 대세라서 영상 편집을 비롯해 영상을 다운로드 해야하는 경우가 많을 수 있는데요. MAC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VideoDuke로 편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VideoDuke의 가격은 $20 정도로 한화 약 2만원 정도라서 부담없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의 : 비디오 다운로드 앱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는 환경(예를들어 비행기 안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영상을 보거나 단순히 저장하기 위한 개인 미디어 콘텐츠 백업용도이며 저작권 위반에 주의해야합니다.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백업하려면 사용자로서 저작권에 문제에 책임을 져야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