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사진촬영방법 강의(애플리케이션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사진촬영방법 강의(애플리케이션 활용)

  • 강의과정 : 스마트폰 길라잡이
  • 강의형태 : 커리큘럼 과정 9강 중 3강
  • 강의일시 : 2019년 7월 17일(수)
  • 강의대상 : 수강생
  • 강의장소 : 상주도서관 203호 강의장

강의 후기

*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기
* 라인카메라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 후 활용하기
* 사진에 관련된 필터 적용, 얼굴 꾸미기 등 재미있는 기능 응용
*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으로 만드는 콜라주

상주도서관에서 역대급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스마트폰 강의가 어느덧 3강에 접어들었다. 도서관측에서도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을줄은 몰랐다며 수강생 관리와 교육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시고 있다. 강의장이 매번 꽉찰만큼 많은분들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고 계시다.


3강에서는 스마트폰의 기초편을 끝내고 조금 더 응용하는쪽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시작한다. 앱을 설치하고, 기능을 설명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이었다.

내가 직접 개발한 교안으로 진행하는 라인카메라 앱 활용 강좌다. 하나의 앱으로 다양한 결과를 낼 수 있다. 먼저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필터를 이용하고 얼굴을 꾸미는 등 재미있는 강의를 먼저 진행했다. 흥미를 돋게하고 스마트폰이 어렵다는 인식을 제거하면서 두려움을 없애고 스마트폰이 재미있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서다.

똑같은 앱에서 사진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 강의에서는 사진 편집(사진에 글자를 쓰고 예쁘게 만드는 등 카드뉴스 스타일로 만들기)을 진행할 생각이다. 여전히 보조강사 학생분들 3분의 도움을 받고 있고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