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튜브 영상 촬영 강의 2강

반응형

동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튜브 영상 촬영 강의 2강

  • 강의과정 : 1인미디어 전문가 양성과정
  • 강의형태 : 커리큘럼 과정 중 3강
  • 강의일시 : 2019년 10월 2일(토) 3시간
  • 강의대상 : 1인미디어에 관심있는 성인(수강생)
  • 강의장소 : 가톨릭상지대학교

강의 내용

  • 1인미디어용 대본 작성하기
  • 실제 1인이 출연하는 영상 촬영하기
  • 대본을 활용한 영상 촬영 방법
  • 유튜브용 1인미디어 영상에 걸맞는 대본 작성법
  • 제목 짓는법
  • 인카메라 트랜지션 등 촬영으로 편집까지 겸하는 촬영법 등
  • 질의응답

강의 후기

토요일에 이어 며칠 뒤에 또 강의가 이어져서 반가운 얼굴들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 그동안 영상 공부를 하셨는지 다들 얼굴이 밝았다. 비가 무척이나 오는 날이었다. 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해 억수같이 비가 쏟아졌는데도 많은분들이 참석하셨다.

두번째 시간에는 전통적인 영상 촬영이 아닌 1인미디어에 어울리는 영상 촬영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다. 스스로 대본을 작성하고 말하듯이 읽으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스타일로 제목 짓기 → 목차 짜기 → 대본 쓰기 순서로 대본을 간략하게 만들고 그 대본을 읽으면서 셀프로 영상을 찍는 방식이었다.

1층 강의실 6개를 오픈하여 모든분들이 흩어져서 실제로 촬영을 진행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나는 중간중간에 들어가서 궁금한점에 대해 알려드리고 조금 더 보완할 점 등을 케어하였다.

강의날 촬영한 영상들은 수강생분들께서 직접 어떻게 편집하셔서 지금 유튜브에 올라오고 있는데 시청하는 재미가 상당하다. 다들 말씀을 잘 하신다. 익숙하지 않은 까닭에 아직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여러번 하다보면 곧 좋아질 것이다. 누구나 처음에는 카메라 앞에서 말하는게 어색한 법이니까.

인카메라 트랜지션 등 영상을 촬영할 때 화면전환 효과를 주는 방법, 음악을 고르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려드렸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많은분들이 다양한 질문을 주셔서 즐거웠다. 내가 맡은 강의는 여기까지였지만, 앞으로 영상 편집이나 저작권 등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수강생분들께서 열심히 배우셔서 좋은 영상 크리에이터로 거듭나시길 기원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