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청구서 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기(대성청정에너지)

반응형

도시가스 청구서 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기(대성청정에너지)

내가 살고있는 곳은 대성청정에너지라는 곳에서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처음 이곳으로 이사오면서 이사날 도시가스를 신청하고 도시가스를 열어주러 담당 직원이 방문하였을 때 자동이체를 같이 신청하였다. 이번에 한달정도 지나서 청구서가 날아왔는데 종이청구서가 나와서 확인이 잘 되었다. 그런데 종이청구서를 받지 않고 싶어서 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였다. 사실 종이로 받건 이메일로 받건 별로 관계는 없는데 그냥 종이 청구서 받는게 귀찮고 이걸 또 확인하고 버리는것이 귀찮아서. 그리고 이메일로 받아두면 언제든지 나중에라도 확인해볼 수 있어서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에 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였다.


청구서를 어떻게 바꾸는지 몰라서 일단 무작정 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로 들어가봤다.


메뉴를 둘러보니 고객센터 메뉴에 청구서변경 메뉴가 있다. 그러나 이걸 하려면, 종이 청구서에 적혀있는 사용계약번호를 알아야한다. 따라서 처음 한 번은 종이청구서를 받아야할 것 같다. 아니면 전화로 물어보는 수 밖에.


청구서변경 메뉴에서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하면 주소를 알아서 잡아준다. 청구서 유형이 처음에 종이 청구서로 되어 있는데 이걸 이메일 청구서로 바꾼 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준다. 그러면 승인 이메일이 날아오고 그 이메일 안에 승인을 눌러주면 청구서 신청이 끝나게된다.

이메일 청구서는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는다고한다. 주거용 도시가스라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필요가 없긴하므로 바로 신청하였다. 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는 깔끔하고 동작이 말끔한게 굉장히 사용하기 쉽도록 되어있다. MAC에서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 구동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