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콘텐츠 제작 기법 - 대구대학교 특강

반응형

포트폴리오/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콘텐츠 제작 기법 - 대구대학교 특강

  • 강의형태 : 특강
  • 강의일시 : 2019년 10월 8일(화), 2019년 10월 17일(목) - 2회
  • 강의대상 : 대학생
  • 강의장소 : 대구대학교

강의 내용

  •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
  • 대학생이 콘텐츠 제작을 배워야하는 이유
  • 콘텐츠 제작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대외활동들
  • 콘텐츠로 포트폴리오 만들기, 스펙 쌓기
  •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활용법
  • 유튜브 동영상 제작 관련 다양한 기법들

강의 후기

간만에 학생들을 상대로 하는 강의를 하였다. 대구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와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콘텐츠 제작 기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생들을 상대로 강의하는걸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학생 때 그랬었던것처럼 모두는 아닐지라도,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용기와 희망, 그리고 접해보지 못한 세계의 꿈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학생들은 콘텐츠 제작에 깊은 관심이 있어서 내 전문분야를 상세하게 알려줄 수 있어서 다행스러웠다. 대학생 입장에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소개했고 실제로 내가 학생 때 했었던 몇 가지 아이디어와 방향도 전달했다. 공모전을 활용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SNS를 활용하는 방법,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과 대외활동들을 소개했다.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빛나는 눈빛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제작 기법과 사진 촬영 기법 몇 가지도 알려주었다. 학생들을 콘텐츠 세계로 초대하는건 어쩌면 내가 해야할 의무같은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학생 때 많은 분들에게 영향을 받은 것처럼, 그들도 나에게 약간의 영향을 받을지 모를 일이다. 이 친구들 중에서는 나중에 나보다 훌륭한 크리에이터가 될 인물도 있을 것이다. 학생들의 멋진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해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