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내안애닭 닭도리탕 맛있는곳

반응형

안동 내안애닭 닭도리탕 맛있는곳

안동 당북동 자이아파트 맞은편 상가에 내안애닭이라고 하는 닭도리탕 가게가 생겼길래 눈여겨 보고 있었던 참이었다. 그런데 옥야동에 사는 지인이랑 자이 사는 지인이 모두 맛있다고 하길래 이번에 한 번 가봤다. 들리는 소문에는 동악골에서 이쪽으로 옮겨오셨다고 하는데, 실제로 음식의 디자인이나 차림이 동악골의 그것과 흡사하다. 맛은 오히려 더 맛있는것 같기도 하고.


내안애닭 입구. 내안에닭이 아니라 내안애닭이다.


메뉴판. 한마리와 한마리 반이 가능하고 보통맛과 매운맛을 정할 수 있다. 치즈닭도리탕도 있으니 치즈 좋아하는 사람은 골라봐도 좋겠다. 우리는 보통맛으로 먹었는데도 꽤 매콤하니 좋았다. 보통맛 먼저 먹어보고 나중에 매운맛 먹는걸 추천. 매운맛은 아마도 많이 매울 것 같다. 스트레스는 풀리겠네 ㅋㅋ


기본 밑반찬. 깔끔하게 나온다.


닭도리탕 한마리 보통맛. 돌솥에 나와서 아주 뜨겁고 갓 요리해서 나오기 때문에 정말 맛있다.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밥이랑 먹기에도 좋다.


국물 자박자박하니 딱 내스타일이고. 어떤 집에 가면 국물을 흥건하게해서 정말 ‘탕'처럼 주는곳도 있는데 나는 이렇게 소스가 자박자박 끈적끈적한걸 좋아해서 이런 스타일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닭고기에 조금만 더 양념이 배이면 금상첨화겠다는 생각을 하긴했지만, 지금으로서도 대단히 맛있는 닭도리탕이다. 가격도 합리적!


동악골에선 돌솥밥을 예약할 수 있는데 여긴 어떨지 모르겠다. 그냥 일반 밥을 먹었다. 메뉴판에 보면 잼잼이라고 있는데 이건 주먹밥이라고 한다.


밥 다 먹고 볶음밥도 하나 시켜서 먹어봤다. 3명이서 먹었는데 배가 불러서 그냥 맛만 볼 심산으로 딱 1인분만 볶음밥을 주문했는데 사장님께서 흔쾌히 해주셨다.


고기랑 국물 같은거 조금 남겨놓고 볶음밥 만든 다음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을 것 같다. 주변에 주차가 좀 까다로운것 빼고는 전체적으로 가게도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맛집이다. 이미 다른분들 블로그 리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중으로 보인다. 겨울인데도 땀흘리면서 먹음 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