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LED 벽시계 플라이토 사용 후기와 시간설정법(설명서 첨부)

반응형

3D LED 벽시계 플라이토 사용 후기와 시간설정법(설명서 첨부)

여기는 경상북도 안동. LED 인테리어 벽시계를 샀다. 사고나서 매립 시공까지 끝마쳤다.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아봤는데 안동에서는 LED 벽시계를 설치하고나서 후기를 올린 글을 못 찾아서 긴가민가했다. 아무도 없을리는 없는데… 아무튼 LED 벽시계를 너무 설치하고싶은데 선이 안보이게끔 하고싶어서 혹시 건전지로 되는게 있는지 찾아봤는데 없었다. 그리고 건전지로 오래도록 돌아가지 않을만큼 전기가 꽤 필요한 녀석이었다. 안동은 지방이라서 매립설치가 가능할까 의아해서 판매자에게 문의했는데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구매하게 됐다.


제품 자체는 인터넷에서 구매한 후 택배로 배송을 받았는데 빠르게 배송 받았다. 문제는 매립 시공이었다. 벽에다가 설치해야하고 전원이 상시로 연결되어야하는 LED 벽시계 특성상 선이 연결되는데 이 선이 밖으로 삐져나와있는 사진들을 보니 너무 보기가 싫더라. 그래서 깔끔하게 안보이게끔 매립시공하기로 마음먹고 리뷰들을 훑어보았는데 직접 하였다는분들도 계시고 매립시공을 추가하여 설치기사님이 설치했다는 후기도 있었다. 나는 전기쪽에 대해서 잘 모르고 똥손이라… 아무래도 내가 직접 하면 안될것 같아서 매립시공을 추가하여 같이 구매했다. 시공비는 5만원을 선 결제했으나 다음날 전화 안내로 추가 비용이 들 수 있다고하여 매립을 취소하거나 추가비용을 내거나 결정해야되는 상황이었고. 그냥 몇 만원 더 투자하기로 마음먹고 매립시공을 선택했다.


LED 벽시계 구성품

택배로 받았다. 

취급주의가 붙어있다.


플라이토 3D LED 벽시계라고 적힌 고급스러운 박스가 있고


이 안에 구성품이 들어있다.


만약 내가 직접 설치할 거였으면 구성품을 하나하나 까봐야겠지만, 매립시공으로 설치기사님이 설치해줄 예정이었기 때문에 별로 관심을 두진 않았다. 그냥 리모콘이랑 시계랑 이것저것 있구나 정도.


매립 시공 후기

매립시공은 담당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해주셨다. 안동에 계시는 분이라고… 멀리서 오시는줄 알았는데. 사무실도 안동에 있다고 하신다. 살짝 여쭤보니 안동에도 벌써 정말 많이들 설치를 하셨다고 한다. 그런데 왜 후기가 하나도 없지?

아무튼 설치 기사님은 대단히 친절하고 말씀도 조곤조곤하시고 설치도 말끔하게 잘 해주셨다. 한 30분 정도 걸린것 같다.

처음에 나는 입구 현관문쪽에 있는 벽면 아래에 월패드가 있기 때문에 월패드 위에 설치하려고 상상하고 있었는데 설치 기사님이 월패드쪽 말고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서 바로 볼 수 있는 곳인 아트월에다가 설치하는게 낫다고 말씀하셔서 전문가의 말을 듣기로 하고 아트월에다가 설치했다.

말씀으로는 일반 벽면에는 피스를 박아야하고 월패드에는 스티커로 붙인다고해서 피스 박기 싫어서 더 월패드에 끌린것도 있다. 월패드 위에 붙여보질 않았으니 정확하진 않지만 결과적으로는, 문 열고 들어올 때 딱 보이는 곳이 낫긴 나은것 같다.ㅎㅎ

아트월 사이사이로 전선을 이리저리 넣어서 안보이게끔 해주었는데 굉장히 깔끔하다. 아예 무선인것처럼 보인다. 만족! TV가 아직 없지만 나중에 설치해도 예쁘게 잘 어울릴 것 같다.


LED 벽시계 사용 후기

전기세가 걱정되어 판매자 설명의 글을 찾아보니 소비전력 6w로 한달 사용시 약 1,500원 정도 나온다고 한다. 이정도면 무난한 수준으로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을것 같다.

이건 조금 어두울 때 찍은 사진. 오후 3시경인데 흐린 날이어서 불을 끄고 찍으니 어둡게 나왔다. 소음 자체는 아예 없다. 거실의 분위기가 달라졌다.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아주 어두울 때에도 잘 보이며 밝을 때에도 무난하게 잘 보인다. 무엇보다 집이랑 잘 어울리고 집이 한층 고급스럽게 분위기가 바뀐다. 시간도 처음에 잘 맞추니까 알아서 잘 간다. 날짜랑, 온도, 습도 등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아마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시간만 켜두고 살 것 같다.


이건 해가 진 뒤에 찍은 사진. 원래 새벽이나 밤에 불 끄고 화장실 갈 때 너무 어두워서 좀 그랬었는데 아주 살짝 밝기는 하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나아서 화장실 갈 때도 편할듯. 전구는 A급 정품 LG이노텍 전구 칩셋을 사용한다고 한다. 뭔진 모르겠지만 좋아보이긴 하다.

제품 색상을 고를 때 무척 고민이 많았는데 흰색이 제일 무난하고 제일 예쁜것 같아서 이걸로 골랐는데 잘 산 것 같다.


LED 벽시계 시간설정 & 고정방법

일반적인 사용 방법은 설명서에 잘 나와있어서 설명서를 보면된다. 설명서는 아래에 사진으로 첨부.

나도 처음 설치하고나서 설명서를 읽어보며 리모콘 띡띡 눌러가며 이것저것 만져보았는데 설명서에 안나오는 부분이 있어서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고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원하는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다.

내가 원했던 기능은 첫번째, 날짜 또는 시간으로 시계를 고정하는 방법과 시간 가운데에 있는 : 버튼이 깜빡거리는걸 중지하고 싶은 거였다.

우선, 깜빡거리는걸 멈추고 싶으면 왼쪽 화살표(◀︎)를 딱 한 번 눌러주면 된다.

그 다음 문제는 LED 벽시계 최신 제품에서는 15초마다 이게 바뀐다. 처음에 시계였다가 - 날짜 였다가 - 온도 였다가 - 습도 였다가 이런식으로 계속 흘러간다. 설명서에는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고정된다고 나와있으나 아무리 눌러봐도 고정이 되지 않았다. 고장인가? 싶어서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우연하게 알아냈다.


제일 먼저 리모콘에서 전원버튼 바로 옆에 있는 리턴 버튼'Return'을 누른다. 누르면 SLLD(슬라이드 인것 같다)와 HOLD(홀드)로 나오는데 이 리턴 버튼을 여러번 눌러서 홀드로 맞춰야 원하는 조건으로 고정할 수 있었다! 이게 슬라이드로 돼 있으면 아무리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도 고정되지 않는다. 홀드로 맞춰놓으니 설명서에 명시된 대로 고정이 된다. 뭔가 뿌듯.

아무튼 오래도록 잘 사용해야겠다. 너무너무 예뻐서 자꾸 시계만 바라보게 된다.ㅎㅎㅎ 시계치고 돈은 좀 들었지만 그래도 만족! 집이 예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