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곡 / 작곡 믹스테잎 Leaders View 전곡 듣기

반응형

자작곡 / 작곡 믹스테잎 Leaders View 전곡 듣기

예전에 취미로 음악 활동할 때 만들었었던 자작곡 instrument 음악들입니다.

주로 2014년과 2015년에 만들었었고, 과거 트랙들은 2009년~ 정도에 만들었습니다.

앞부분 트랙(1~7)은 garage band로 주로 만들었고, 뒷부분 트랙들 중 일부(8~)는 아주 예전 곡들이며 당시 FL 스튜디오와 로직 등으로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전문적으로 배운게 아니라서 음악적으로 많이 부족한 트랙들입니다만, 정리하는 차원에서 전곡 듣기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립니다.

믹스테잎 이름은 Leaders View 이며 타이틀곡이라고 할만한게 7번 트랙인 ‘리더스뷰 가는 길'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곡은 6번 트랙입니다. 제일 인기있었던 곡은 11번 트랙 일촉즉발이고요. 곡 제목들이 전체적으로 암울한 이유는 당시의 정신상태가 그랬기 때문입니다. 이름 자체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영상 편집은 파이널컷X, 오디오 스펙트럼은 FCPX Audio Visualizer 2 라고하는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했습니다.

학생 때 전공하고 무관한 음악 취미에 푹 빠져 지내면서 이런걸 나중에 어디에 써먹나라며 부질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십수년이 지나서 영상 편집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곤 그땐 상상도 못했었네요. * 음악 편집 소프트웨어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는 아주 닮아있습니다.

가사가 없는 작곡 음악입니다만, 스토리가 전달 될 수 있게끔 하고 싶었던 기억이 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들어주세요.

  • 이 글을 쓰다가, 처음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좋아하는 음악과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하기 위함이었다는게 떠올랐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