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백경 소고기짬뽕 홍합짬뽕

반응형

안동맛집 백경 소고기짬뽕과 홍합짬뽕

안동에서 와룡가는 사거리쪽에 있는 백경. 전통중화요리를 자랑하는 나름 꽤 오래된 중국집이다. 짬뽕이 아주 맛있는 가게다. 가게도 넓고 음식도 깔끔해서 안동의 미식가들이 좋아하는 곳 중 하나.


가게 입구. 옆에 작은 주차장을 갖추었다. 와룡가는 길에 한번씩은 보았을 바로 그 곳.


가게 내부는 대충 이런식으로 홀 운영을 하고 있다. 한켠에는 원형 테이블도 있다.


백경의 대표메뉴들. 해물짬뽕, 낙지해물짬뽕, 홍합짬뽕, 소고기짬뽕 등이 있다. 소고기 짬뽕과 홍합짬뽕 주문.


첫째, 셋째 수요일이 휴무라고 한다. 셀프바에서 밥, 단무지, 양파 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원래는 짬뽕 다 먹고 국물에 밥 조금 말아먹을 심산이었는데 배불러서 밥은 안먹었다. ㅎㅎ


소고기 짬뽕. 고기가 꽤 들어가있는 짬뽕인데 사실 기본 짬뽕이 워낙 맛있어서 고기는 거들뿐 되시겠다. 국물 한 입만 딱 먹어보면 크~ 소리가 절로 나온다. 감탄사가 아재처럼 나와버림. 젊은분들도 자주 찾는 가게다. 사진상에는 표현이 잘 안되었지만 그릇이 무척 크다. 대접에 나온다.


홍합짬뽕. 띠용?


얼핏보면 홍합 껍데기를 모아놓은 그릇 같지만, 홍합짬뽕이다. 홍합이 정말 무지막지하게 많이 들었다. 옛날 안동 정하동에 있는 모 중국집에서 이런 스타일의 홍합짬뽕으로 유명세를 탄적이 있었는데 옛날 바로 그 비주얼!


툭 건드리면 홍합이 쏟아질것처럼 보이는데 홍합이 진짜 정말 많다.


홍합 까는 것도 일 ㅋㅋㅋ 깔끔하게 까서 먹었다.


베이스는 소고기 짬뽕이랑 비슷한것 같고 소고기가 들어가느냐, 아니면 홍합이 들어가느냐 차이인듯.


군만두도 아주 바삭바삭하니 맛있었다. 다음엔 짜장면 도전하자고 다짐하면서 계산하고 나왔다. 추천 맛집!


다음 메인. 2020.03.18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