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나무 미국주식 거래 외화 출금신청하기

반응형

NH나무 미국주식 거래 외화 출금신청하기

전화로 출금 요청해야한다. 요청하면 당일에 출금이 완료된다.

그런데 처음에 단 한번 NH투자증권 지점에 방문하여 외화계좌를 등록하고 전화로 외화를 출금할 수 있게끔하는 신청 절차가 필요하다.

안동에는 지점이 없어서 담당 지점인 구미 NH투자증권에 방문해서 미국주식 거래 외화 출금 신청을 하였다. 가까운 NH투자증권 지점으로 가면 된다.

신청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일단 신분증이 있어야하고 출금했을 때 돈을 받을 외화계좌통장이 필요하다. 통장은 없어도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나는 혹시 몰라서 들고 갔더니 유용하게 사용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글처럼 NH나무에 달러를 입금시키려면 어차피 우리은행 가상계좌가 필요하다.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는 시스템은 NH나무 자체적으로 가능하고, 가지고 있는 달러 혹은 달러 수입이 있는 경우 해당 달러를 NH나무에 넣으려면 가상계좌 필요. 그리고 가상계좌를 만들려면, 해당 가상계좌에 연결되는 우리은행 통장이 있으면 유용하다. 자세한건 지난 포스팅 글 참고.

*  NH투자증권 외화입금 받기 위한 우리은행 외화통장개설기(1)


어찌저찌해서 외화출금 신청을 해두었다. 언제 돈을 빼야할지 알 수 없으므로 시간날 때 미리 출금 등록해두면 도움이 된다.

구미 NH투자증권은 지하 주차장을 갖고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다.

출금을 전화로 신청해야한다는게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출금이 가능하고 빠르게 처리해준다고하니 다행이다. 아무튼 이렇게해서 NH나무를 통해 달러 입금, 미국 주식 거래, 달러 출금까지 모두 시스템을 만들어두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