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14mm F2.8 RF마운트 AF 필드 테스트(사진과 영상)

반응형

삼양 14mm F2.8 RF마운트 AF 필드 테스트(사진과 영상)

얼마전에 구매한 삼양 14mm F2.8 RF마운트 AF 렌즈의 필드 테스트를 하고 왔다. 언박싱보다 필드 테스트를 주로 보는데 실제 결과물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삼양 14mm 렌즈들 중 AF를 선택한 이유가 사진과 영상에서 좀 더 편하게 촬영하고 싶기 때문이었으므로 AF를 중점적으로 테스트했다. 결과는 대만족. 엄청나게 빠르다! 이런건 아니지만 사용에 문제 없을만큼 빠르며 정확한 편이다. 캐논의 EOS R의 오토포커스와 만나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주변부 왜곡이 광각렌즈 치고 꽤 잘 잡혀있다. 광각 렌즈이므로 아예 왜곡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의외로 잘 느껴지지 않는편이다. 사진에서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는데, 캐논의 L렌즈와 비교했을 때에는 화질이 조금 아쉽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일상에서의 사진 촬영에는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삼양 14mm 렌즈는 내 EOS R에 바디캡 렌즈가 되었다.


동영상의 경우 VLOG에 사용하면, 넓은 화각으로 얼굴과 주변 배경을 함께 보여줄 수 있는데다가 팔도 덜 아프게 들고 다닐 수 있어서 유용하다. 여러가지로 사용하기에 좋은 렌즈. 단, AF 버전이 더 좋을 것으로 본다. MF 렌즈는 초보자가 다루기에는 좀 어렵고 신경 쓸게 많아진다.

아래는 직접 촬영한 유튜브 영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