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검사 INTJ-A 형

반응형

MBTI 성격유형검사 INTJ-A 형

요즘 MBTI 검사가 재밌다고해서 나도 한 번 해보았다. 사람들도 많이 하는것 같고 유재석과 이효리, 비님이 나오는 놀면 뭐하니에서도 같은 검사를 하길래 반가웠다.

MBTI 성격유형검사에서 나는 INTJ 형이 나왔는데, 과거에는 INTJ-T형이 나왔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INTJ-A형으로 나왔다. 시간이 지나면서 뭔가 조금 바뀌었거나 답변이 살짝 어긋났거나 뭐 그런가보다.

옛날에 심리학 수업을 들을 때에는 에고 검사였나… 뭐 아무튼 비슷한 검사가 있었었고 그때 그걸로 과제까지 했던 기억이 나는데, 어쨌거나 예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INTJ형, 그러니까 독자적이고 지식을 숭배하는 어쩌고 저쩌고… 자유를 갈망하는 어쩌고 저쩌고… 이런식으로 많이 나오는걸로 봐서는 어느정도 맞는 부분이 있는것 같다.

물론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하는게 좋다. 심리학 수업에서 배운 내용에 따르면, 사람에게는 여러개의 페르소나가 있어서 컨디션이나 상황에 따라 답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용의주도한 전략가 형으로 나왔는데 설명에 보면 이 형의 사람이 전체의 2% 정도라고 하는데, 블로그에 검색해보면 많은분들이 INTJ형이다. ㅋㅋㅋ

콘텐츠 제작이나 디자인쪽, 약간 이런쪽에서 일하시는분들이 이쪽 계열에 많은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