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한 동영상 시사회 - 안동청년선비해설사 수료식

반응형


완성한 동영상 시사회 - 안동청년선비해설사 수료식

  • 강의형태 : 커리큘럼
  • 강의일시 : 2020년 6월 18일(목)
  • 강의대상 : 안동 청년선비 해설사 양성과정 수강생 및 관계자
  • 강의장소 : 안동축제관광재단

강의 후기

안동 청년선비해설사 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다. 해당 교육과정은 안동의 청년들이 유튜브와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안동의 문화자원과 관광, 여행지 등을 소개하고 문화해설을 하는 과정이었고 알찬 교육과정에서 나는 메인 강사로서 영상 기획과 촬영, 영상 편집, 수료식에서의 완성한 동영상 시사 및 피드백을 맡았다. 나 말고도 훌륭하신 강사님들이 오셔서 좋은 강의를 해주신걸로 알고있다. 

원래 이 교육과정은 봄쯤에 개최되었어야했는데 안타깝게도 코로나19 사태로 일정이 여러차례 미뤄지고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병행해야하는 등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수료식까지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잘 마무리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교육과정에는 영상을 처음 만들어보는분들도 계셨고, 이미 유튜브나 다른 곳에서 활동하는 경험자분들도 계셨다. 2020년 기준으로 현재, 타지역대비 상대적으로 안동에서는 동영상 촬영 및 유튜브 관련 교육이 매우 드문게 현실이다. 주력으로 강의하는 내용으로서 안타까운 부분이지만, 그나마 문화해설과 결합하여 재미있게 영상을 배우고 만들어볼 수 있는 이런 기회가 있었다는걸 기록해두고 싶다. 


교육 과정은 알찼으나 전체적으로 기간이 짧은건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다. 강의수가 늘어났다면 보다 많은 참여자분들이 만족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수료식 날에는 수강생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 평가가 있었다고 하는데, 내 평가는 어떻게 나왔을지 궁금하기도 하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책을 교재로 활용하여 수강생분들과 소통하면서 강사인 나로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처음 우려와는 다르게 모두들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주어 시사회가 재미있었고 흥미로웠다. 특히 몇몇분들은 처음 영상 편집에 도전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어내어 인상깊었고 앞으로를 기대할 수 있는 희망도 발견하였다. 수강생분들 중에서 나보다 더 훌륭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나와서 안동을 빛내주면 좋겠다. 

해당 교육과정이 끝나고. 양성한 안동 청년선비해설사분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방향으로 지원하면서 자연스러운 콘텐츠 제작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지 주최측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여러가지 문제들로 쉽지는 않겠지만 돌파구를 찾아보려고 한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안동과 안동 문화에 대한 많은 콘텐츠들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해주길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