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을 읽으며

반응형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을 읽으며

요즘 읽고 있는 책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이다. 주식 투자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주린이라서 용어들이나 내용들을 이해하는게 어렵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최근에 나는 투자나 경제 경영서적들을 읽으면서 '와 이런 세상이 있었는데 몰랐구나'라며 하루하루 놀라면서 살아간다. 그동안 읽기 편한 책들만 주로 읽다가 몇년만에 머리를 쥐어뜯으며 공부해야하는 책들을 읽다보니 숨이 턱턱막히고 수험생 시절로 되돌아간 느낌도 든다. 그래도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해당 책은 처음 프롤로그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다. 내가 어떤 일을 제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관련 책을 여러권 산 다음 무작정 읽어보는 것이다. 그런데 주식투자는 사실 1년 정도 전부터 이미 시작했었고 실제 투자를 하고 있는 중이지만 소액으로 하는지라 올라도 그만, 떨어져도 그만 뭐 이렇다보니 체감이 많지가 않다. 그냥 실전으로 공부하면서 하려고 시도한 것인데 모르는것도 많고 알고 싶은것도 많아서 이런저런 책들을 찾아서 읽고 있다.

이 책은 다양한 자료들도 있고 실무를 다루는 내용이라 내 입장에선 꽤 배울점이 있는 것 같다. 초보자들이 보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긴한데 여러번 읽다보면 이해되겠지.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