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시언의 맛있는 책 읽기](5)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지니스 미래지도

반응형



모바일 비지니스. 그리고 혁명에 관한 이야기..

 



IT 서적에서 정말 공신력 있는 저자인 김중태 님의 서적입니다.
읽은지는 정말로 오래되었는데, 이제서야 서평을 쓰다니... 저도 참 귀차니즘이...ㅋ

2009년 11월에 출간된 서적인데, 당시에는 국내에 아직 아이폰 및 트위터, 소셜네트워크 등의 개념들이 생소할 시기 입니다. 지금에서야 충분히 이슈가 되고 있어서 익숙하지만 그 당시엔 정말 생소했지요.
실제로 아이폰은 2009년 11월 말에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는데, 아이폰 판매 시점과 비슷한 시기에 책이 나왔어요.

재미있는 점은 이 책이 그 때 출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앱스토어, 트위터, 소셜네트워크, 아이폰, 그리고 모바일 브라우저 등을 소개하며 미래를 정확히 예견하는 통찰력이 들어 있습니다.
아마도 대한민국보다 IT 강대국인 미국과 일본 등의 시장움직임을 파악하고 자료를 모아서 예견한것이 아닐까 판단됩니다만, 중요한건 이제서야 한창 이슈되고있는 이런것들과 책의 내용이 너무나도 닮아있다는 점입니다.

이 책에서 강조한 말은 , 기업들도 IT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면 금방 나락으로 떨어진다는 경고카드 이며, 개인도 마찬가지라는 것이겠죠. 실제로 지금의 현상을 보면 모바일 자체가 엄청난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보편화된 QR 코드, 그리고 모바일 웹 페이지 등등...


손바닥보다 작은 모바일이 경제를 바꾼다.

모바일 기기는 작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이것은 분명 제4의 물결인 유비쿼터스 시대가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인데, 쉽게 말하면 이제 개인은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기종에 구애받지 않으며, 간편한 사용법이 뒤 따라야 하는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죠.

요즘엔 전부 스마트폰, 테블릿, 기타 등등해서 감히 모바일 미래혁명 이라고 말하기에 부족함은 없는것 같습니다. 사실 책 내용에는 정말 거창한 내용이 있는것은 아니고, 지금은 블로그나 인터넷 뉴스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들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그 어느 매체에서도 모바일 '기기'에 따른 정확한 식견을 심어주는 곳을 찾기는 힘이 들고, 단순 정보 제공에 그치고 마는 반면에, 이 책은 모바일과 관련된 과거와 현재의 진행상태, 변화상, 그리고 경제변화에 따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진작에 이 책좀 봤더라면 , 주식투자해서 돈 좀 만졌을텐데.... 아쉬움도 남네요 ㅋㅋ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책.

2015 IT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10점
김중태 지음/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소셜 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10점
김중태 지음/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아무튼, 이미 조금 시기가 지난것들의 이야기가 담겨잇는 책이기 때문에 지금에서부터 읽는것은 강력추천 드릴 순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알고있고, 들어본 내용들이 대다수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IT 기술의 미래는 '과거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 라는 암묵적인 진리가 존재합니다.
어디서나 마찬가지겠지만, 과거를 알아야 미래를 예측할 수 있겠죠. 우리가 역사를 배우는 이유도 이러한 점도 분명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미리미리 이런 책들을 읽고 생각을 펼쳤으면, 아마 조금 더 현명하게 판단할 수 있고, 용기있게 살아가는 사회인이 되어있을텐데, 늦게나마 읽은것이 아쉽습니다. 향후 전략수립을 위해서는 과거를 재조명하는 방법이 효과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여유가 되시면 읽어보시는것도 물론, 좋습니다.

특히, 현재 IT 기술이 너무 복잡하고 정신없어서 뭐가뭔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할 것이며, IT 기술에 관심있으시거나 업무가 IT 관련이신 분들도 가볍게 읽을 수 있을만한 도서네요!
 
이 도서에서 아직까지 누구도 가볍게 말하지 않은 숨어있는 모바일과 미래의 에너지를 찾아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도서 상세보기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10점
김중태 지음/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