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경영 마케팅 강의 - 유튜브 동영상 제작 2강

반응형

강의 개요

  • 강의주제 : 2020년도 농업인 경영 마케팅 - 유튜브 동영상 제작 크리에이터
  • 강의형태 : 커리큘럼
  • 강의일시 : 2020년 10월 29일(목)
  • 강의대상 : 교육 신청자 수강생
  • 강의장소 : 봉화농업기술센터 1층 소회의실

강의 내용

  • 촬영한 동영상 검토
  • 촬영한 동영상 배치하기
  • 영상 편집 앱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 영상 편집 실습 - 컷 편집

강의 후기

농업인 경영 마케팅 유튜브 동영상 제작 크리에이터 교육 수업 두번째 시간에는 유튜브에 업로드할 목적의 동영상을 편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영상 편집 앱을 활용할 때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설명하고 살펴보았다. 메뉴의 위치와 작동 방식, 타임라인 활용법을 숙지한 후 실제로 과제로 내어주었던 영상 촬영본을 검토한 다음 컷 편집을 실습해보았다.

사진은 컷 편집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컷 편집이라는 개념은 영상 편집을 처음하는분들이 다소 까다로워하는 부분이다.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작업은 영상 편집에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고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컷 편집을 어려워하다보니, 얘기를 나눠본 결과 예전에 다른 교육에서도 컷 편집을 배우다가 포기하신분도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는 포기하지 않고 수강생분들을 끝까지 끌고가면서 수업이 끝날 때쯤에는 자신만의 영상을 자신감있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고 여러차례 충분히 설명하고 충분히 실습할 수 있도록 시간을 부여하였다. 

시간이 지날수록 컷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신분들이 많이 보여서 뿌듯한 수업시간이었다. 컷 편집은 이후 수업에서도 계속 반복 실습을 해야하는 특성상 금방 익숙해져서 원하는 부분만 살리고 나머지는 지우는 영상 편집 특유의 방식을 적절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