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맥용 그림판 프로그램 Paintbrush

반응형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익숙해져 있다가, 맥킨토시 운영체제로 넘어오면서 처음에 당황스러웠던것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그림판이 없다는 것입니다.
정말 간단한 네모박스를 만들거나 빨간 줄만 표시하면 되는 일이있는데, 이런 작업을 하려고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하기에는 부담되지요..

그래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맥킨토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맥북, 아이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그림판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즈의 내장 그림판처럼 가볍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이고, 맥킨토시 특유의 이쁘장한 인터페이스도 가지고 있으니 금상첨화!



바로 요놈 입니다.
색을 변경하는 펜툴 브러쉬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링크]
Paintbrush 다운로드

프리웨어 이기 때문에 기능상이나 요금상에 전혀 문제없이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윈도우 그림판에는 없는 기능인 색상값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기타 이미지의 색상값을 알아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포토샵으로 하기에는 거북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이 툴을 사용하면 가벼우면서도 빠르게 추출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모드는 GrayScale, RGB, CMYK, HSB 를 지원하는데, 크게 RGB 와 CMYK 정도만 사용하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기능들이 많습니다만, 그건 차차 사용하시면서 익혀나가시길 추천드려요~~


- p.s 해당 프로그램을 만든 곳의 공식 블로그에 가보니 첫 글이 " 우린 아직 죽지 않았다! (We`re not dead yet) " 라고 글이 있네요 ㅎㅎㅎ 제목이 참 멋진듯..



반응형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